여수시, 하반기 아동급식위원회 심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3:45:19
  • -
  • +
  • 인쇄
2025년 아동급식 지원 단가 9,500원으로 결정
▲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아동급식위원회 심의를 통해 내년도 아동급식 지원 단가를 9,500원으로 결정했다.

[뉴스스텝] 여수시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하반기 아동급식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아동급식위원회는 학부모, 영양사, 어린이급식지원관리센터, 교육청 관계자 등 아동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한 결식 예방 및 영양개선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이날 위원회는 최근 급격히 상승한 외식 물가로 양질의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아동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2025년 아동급식 지원 단가를 기존 9,000원에서 9,500원으로 인상했다.

또한 결식 우려 아동 6명을 추가 선정해 급식을 지원하고, 기존 급식 제공업체가 균형 잡힌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아동급식 지원사업은 성장기 아동들의 결식을 예방하고, 영양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을 지속 발굴하고 영양가 높은 급식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현재 결식아동 46명과 학기중 토·공휴일 869명, 방학중 867명에게 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동 급식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결식 우려 아동을 발굴‧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