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중 열린 교실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7 13:35:44
  • -
  • +
  • 인쇄
우끼는 여행, 김동식 작가초청강연회, 문화예술체험 활동 등
▲ 방학 중 열린교실 -우끼는 여행

[뉴스스텝] 평해중학교(교장 김필재)는 학생들에게 보다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방학 중 열린 교실 프로그램'을 4차례 운영했다. 지난 1월11일(목) 2박 3일간 겨울스포츠 및 문화예술체험프로그램인‘우끼는 여행-우리끼리 가는 자율여행’을 시작으로 1월18일(목)‘김동식작가초청강연회’, 1월22일(월)‘사제동행 진로체험’, 2월3일(토)‘예술로 즐기는 방학’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운영했다.

특히, 1월 11일 2박 3일로 운영된 '우끼는 여행'은 그동안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반별로 모둠을 구성해 학생들이 직접 여행 주제를 선택, 관련 정보들을 수집하고 구성원들과 협의를 통해 식사 메뉴 선정부터 예약까지 프로그램 운영 단계부터 학생들이 직접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계획한 여행이다. 전체 2박 3일 일정 중 1일 차와 3일 차는전체 일정으로 뮤지컬 '레미제라블' 및 이색전시 '어둠속의 대화' 관람을 기본으로 2일 차는 각 학년의 선택 일정으로 진행됐다. 1학년은 페인트 아트 체험을 비롯한 모바일 방탈출 및 쌈지길 공방 체험, 2학년은 영화 관람 및 스포츠몬스타 체험을 통한 엑티비티 체험, 3학년은 겨울스포츠와 연계한 볼링장 체험 및 크라임씬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방탈출 체험 등 학년마다 학생들이 직접 선택하고 계획한 다양한 일정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1월 18일(목)에는 '회색 인간'이라는 작품으로 유명한 김동식 작가를 초청, 작가의 이색 이력을 바탕으로 작가가 된 계기 및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3가지 요소 등 작가의 재밌고 멋진 이야기 세계에 빠지는 기회를 만날 수 있었다. 그리고 1월 22일(월)에는 인근 후포 디저트 만들기 원데이 체험을 통해 방학 중에도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월 3일(토)에는 ‘예술로 즐기는 방학’이라는 주제로 북카페, '시민덕희' 및 '웡카' 영화 관람, 독립서점 탐방 등 울진 관내에서 즐기는 다양한 예술적 체험의 기회를 만끽했다.

겨울방학 중 열린 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김모 학생은“특히 '우끼는 여행' 준비 과정에서 친구들과 함께 어디를 갈지, 무엇을 먹을 지 결정하는 것 조차 쉽지 않았다. 그동안 선생님들이 정말 고생하셨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라고 말했다. 또한 4가지 프로그램 모두 참여한 3학년 정모 학생은“방학을 뒹굴거리며 보내던 중 일주일에 한 번씩 친구들을 만나고 알찬 체험을 할 수 있어 뿌듯했다. 다음 방학에도 꼭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참여 만족감을 표했다.

김필재 교장은“방학 중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이 학생들에게는 좋은 자양분이 됐을 것이며, 특히 직접 계획하고 주도한 ‘우끼는 여행’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한층 성장했을 것”이라고 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