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경계선 지능 아동 발달 돕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3:45:30
  • -
  • +
  • 인쇄
4월 중 경계선 지능 아동 발달 지원 시범 사업자 선정 예정
▲ 춘천시, 경계선 지능 아동 발달 돕는다

[뉴스스텝] 춘천시가 경계선 지능 아동 발달을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른바 ‘느린 학습자’라고 불리는 경계선 지능인은 지적장애에 해당하진 않지만 지능 지수 검사에 따라 학습과 사회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경계선 지능인은 장애인의 범주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지원 규정과 정책이 부족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이에 시는 지원사업을 통해 경계선 지능 진단과 인지 학습, 사회성 증진, 진로 상담, 부모 상담, 인식개선, 양육자 교육을 추진할 방침이다.

해당 사업을 한 기관은 공모 절차를 통해 4월 중 선정할 계획이다.

자격 기준은 춘천에 소재하고 활동하는 비영리 기관, 법인, 단체로 최근 1년 동안 사회복지사업 실적이 있거나 시장이 권장하는 사업으로 목적 달성 수행 능력이 있어야 한다.

또 이에 따른 자부담 이행이 가능한 자,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 제2조에 명시된 비영리민간단체의 기본요건을 충족한 단체다.

강경화 춘천시 보육아동과장은 “춘천시 경계선지능인 지원 조례가 지난 3월에 제정됐으며, 작년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올해 시범사업을 추진만큼, 앞으로도 경계선 지능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8일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을 출범하고 추진단장에 오준환(고양9)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식은 백현종 대표의원과 오준환 추진단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추진단’ 단장을 맡고 있는 김완규 경제수석, 임광현 문화수석, 심홍순 경기도의회 미

김혜경 여사, 말레이시아 K-푸드 홍보 행사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계기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27일 오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K-Fresh Food Universe Malaysia’ 행사장을 방문했다.이번 행사는 한국의 신선식품과 김치를 동남아시아 시장에 알리고, 한류와 연계한 K-푸드의 세계 진출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혜경 여사는 한국산 포도, 배, 사과, 딸기

부산 북구,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3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유미복 소장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치매안심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치유농업의 개념과 실내식물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내 손안의 작은 숲’을 주제로 나만의 치유 화분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