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우리 집안 가득 봄꽃이 찾아왔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8 13:35:36
  • -
  • +
  • 인쇄
드림스타트 부모 힐링 교육 꽃꽂이 수업
▲ 우리 집안 가득 봄꽃이 찾아왔어요!

[뉴스스텝] 김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아동 양육 부모 6명을 대상으로 힐링 교육 프로그램 원예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 원예치료는 육아에 지친 부모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치유를 위한 부모 소통 프로그램으로 총 6회 수업이 진행된다. 식물을 만지며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색과 향기로 기분이 좋아지는 꽃꽂이 수업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매화와 튤립, 프리지아 등 봄꽃을 이용한 첫 수업이었다.

겨우내 움츠렸던 마음을 활짝 펴고 아름다운 꽃을 보며 우울한 감정을 날려버리고 봄기운과 꽃향기가 집안 가득 퍼지길 기대하며 모두 하하 호호 열심히 꽃을 꽂는 모습들이 보기 좋은 시간이었다.

또한 수업에 참여한 어머님들의 휴대폰 프로필 사진이 모두 꽃꽂이 사진으로 바뀌는 것을 보며 봄꽃이 불러온 긍정적인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다.

김천시 관계자는“부모가 건강해야 가족 모두 건강한 가정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부모로 경험하는 정서적, 심리적 감정을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해소하고 치유 되길바랍니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