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속초줍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3:35:24
  • -
  • +
  • 인쇄
‘우리는 사회복지인’다짐 결의 대회 병행 실시
▲ 속초시청

[뉴스스텝]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속초줍깅이 10월 31일 오후 4시 30분부터 영랑호 일원에서 전개됐다.

속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속초시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사회복지기관・단체・시설 종사자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우리는 사회복지인’ 다짐 결의 대회를 병행하여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사회복지 종사자 100여 명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활동에 열정을 다하면서 가을옷을 갈아입은 설악산이 유려한 수채화처럼 펼쳐진 영랑호를 더욱 아름답게 지키기 위한 환경청소에 구슬땀을 흘렸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줍깅 활동을 통해 청정하고 쾌적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 속초를 만든다는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사회복지인 다짐 결의 대회를 병행함으로써 소외되고 고통받는 사람들의 편에 서서 헌신한다는 사명감을 다시 한번 새기는 자리가 됐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