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시설관리공단 한재천 이사장, '제12회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3:45:16
  • -
  • +
  • 인쇄
혁신경영 부문…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책임 이행 등 뛰어난 리더십 평가
▲ 사천시시설관리공단 한재천 이사장

[뉴스스텝] 사천시시설관리공단 한재천 이사장이 20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다이아몬드 홀에서 열린 ‘제12회 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시상식에서 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중앙일보가 주최한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창조적 리더십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혁신경영을 실천한 대한민국 CEO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 이사장은 코로나 위기 이후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사천바다케이블카 누적 탑승객 300만명을 돌파시키는 등 주도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사천우주항공국민체육센터를 시로부터 신규 수탁해 관리·운영에 있어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민선8기 시정지표인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 실현에 크게 기여했다.

아울러, ‘공공기관의 방만 경영’이라는 오명을 씻을 수 있도록 공익성과 수익성의 조화로운 창출을 원칙으로 체계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각종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

특히, 하수슬러지처리시설의 고질적인 문제인 버너 점화 불량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연 7천만원의 예산 절감은 물론 에너지 자립화에 기여하는 등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구축했다.

한편,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9월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협의회가 주최하는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410개 지방공기업 중 최종 8위에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뽐냈다.

한재천 이사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강하게 느끼고 이를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묵묵히 달려온 노력을 높이 평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천시 발전과 시민을 위한 질 좋은 공공서비스 제공으로 공단의 미래가치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