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년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 시작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8 13:35:51
  • -
  • +
  • 인쇄
▲ 2023년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

[뉴스스텝] 서귀포시-시민건강 힐링 승마장(협력승마시설)에서는 올해부터 누구나 취미 승마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을 운영하는 가운데, 시민에게 좋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다.

서귀포시는 지난 4월 6일 시민건강 힐링 승마장 4개소(옷귀마테마타운, 산도스카발리오홀스파크, 초원승마클럽, OK승마장)를 지정하여 승마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고, 서귀포시민 대상 승마교실 참여자를 모집하여 지난달 17일부터 승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4월말 현재 시민힐링 승마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은 169명으로, 학생체험승마와 농촌관광승마 프로그램을 더하면 총 1,400여명이 승마 교실에 참여 중이다.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은 만 18세 이상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승마기본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체험일수는 10회로 회당 1시간 강습이 이루어지고 승마 안전교육부터 초급수준에 기승능력 습득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귀포시에서는 승마 진입장벽을 낮추어 일반시민을 위한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초급반 기준 강습비 500천원 중 250천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자부담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및 장애인 재활승마의 경우 500천원 중 450천원을 지원하여 말산업의 공익적 가치 실현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시민건강 힐링 승마장에서는 승마교실 외 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서귀포시민 대상 10%이상 추가 할인 해택을 제공하고 있어 서귀포시민이 승마 체험에 접근하기 쉬운 여건 마련했다.

초급 과정 참여 중인 시민 김00씨는‘평소에 승마를 배우고 싶어도 비용이 고가라고 생각되서 참여가 어려웠는데, 수강료를 50%나 지원해주어 이번 기회에 승마를 참여하게 됐다. 동물과 교감하며 하는 전신운동으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느낌이다.’고 했다.

서귀포시 청정축산과 문혁 과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체험승마, 농촌지역 마로를 활용한 외승 등 다양한 승마활동으로 건강하고 정신적으로 풍족한 5월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OK승마장(표선)에서 일반시민 대상 승마교실 참여자 추가 모집중 이며, 장애인 등을 위한 재활승마는 옷귀마테마타운(남원)에서 모집․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에 최대 10cm 눈 예보… 수원시, 1일 저녁 비상근무 돌입해 선제적으로 제설제 살포

[뉴스스텝] 2일 새벽 수원에 최대 10cm의 눈이 올 것으로 예보되면서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일 저녁 6시부터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1일 저녁 10시부터 2일 오전 5시까지 예상 적설량은 3~10cm이다. 제설 장비 116대, 인력 230명을 투입해 오후 8시부터 제설제를 살포할 예정이다. 고가차도 등 제설 취약 구간은 제설제를 2회 살포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제설 작업을 해 시민

농림축산식품부, 대설 대비 주요 농업시설, 농작물 안전관리 철저 당부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밤부터 대설이 예보됨에 따라 농업분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식품부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중심으로 지방정부, 농촌진흥청, 농협 등 관계기관과 농업분야 비상대응 체계를 구축·운영한다.기상청에 따르면 2월 1일(일)부터 2월 2일(월) 북서쪽 기압골이 남하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으며, 특히, 강원과 전라권 중심으로 대설특보 수준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 태릉 CC, 세계유산영향평가를 충실히 이행하여 추진

[뉴스스텝] 태릉 CC 주택공급과 관련하여, 국토교통부와 국가유산청은 세계유산 보존과 주거 공급의 조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태릉 CC 개발과 관련해 국가유산청과 사전 협의를 진행했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태·강릉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도록 세계유산영향평가를 거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국가유산청은 국토교통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세계유산이 지역사회의 개발계획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