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우리 아이 초등학교 첫걸음, 어떻게 준비할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5 13:35:09
  • -
  • +
  • 인쇄
대구남부도서관, 초등 예비 학부모를 위한 특별 강연 참가자 모집
▲ 대구시교육청 우리 아이 초등학교 첫걸음, 어떻게 준비할까?

[뉴스스텝] 대구남부도서관은 2월 5일 오전 10시부터 초등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첫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특강 ‘우리 아이 초등학교 첫걸음, 어떻게 준비할까?’의 참가자 20명을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로 13년간 재직하며 아이들의 학교 적응과 올바른 습관 형성에 대해 풍부한 경험을 쌓아 온 최순나 강사를 초청해 2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도서관 중국문화정보실에서 운영된다.

최순나 강사는 '1학년이 쓴 1학년 가이드북'의 공동 저자로 2022년 tvN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의‘2학년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전하는 말’편에 대봉초 학생 지도교사로 출연했으며, 현재 연암도서관 관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회원가입 없이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구남부도서관은 이번 초등 예비 학부모 특강에 이어 중학생 학부모 대상 4월‘고등학교 선택하는 법’, 고등학생 학부모 대상 5월‘대입 관련 특강’ 등 자녀 교육 관련 강연을 연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