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응원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3:45:35
  • -
  • +
  • 인쇄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공모전 우수학교 총 4곳 선정
▲ 10월 23일, 두루중학교(왼쪽)과 두루유치원(오른쪽)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학습공동체 1차 지원 행사’가 열리고 있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8일에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공모전 우수 학교로 선정된 해밀유치원과 해밀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전문적학습공동체 2차 지원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응원하고 교원들의 사기를 북돋웠다.

전문적학습공동체는 학교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평가하는 교원의 배움터이자 집단지성을 실천하는 공동체로, 세종미래학교를 이끌어가는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기 위해 관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를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날로 지정하여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의 경계를 넘어 집단지성이 발현되는 여건을 조성하고 학습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학교급별 또는 주제별로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9월에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대상으로 학교 우수 사례 공모를 추진하여, 최종 유치원 2곳, 초등학교 1곳, 중학교 1곳, 총 4곳을 우수학교로 선정했다.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우수학교는 학년 중심, 주제 중심, 교과 중심 등 여러 유형의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내실있게 운영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연구하고 실천하는 학교 문화를 정착시키고 배움을 공유하는 문화를 조성했다.

이진남 두루중학교 교장은 “전문적학습공동체는 학교 교육활동을 움직이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며, 학교에서는 전문적학습공동체가 내실있게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전문적학습공동체가 학생의 성장과 학교 교육력 신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0월 23일에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공모전 우수학교로 선정된 두루유치원과 두루중학교 2곳을 방문하여 격려했으며, 오는 11월 4일과 11월 5일에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세종미래학교 나눔의 날 공동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