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2동, 고독사 예방 합동 캠페인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3:45:33
  • -
  • +
  • 인쇄
가두행진, 안내부스 운영 등 실시 위기이웃 발굴 독려
▲ 파주시 운정2동, 고독사 예방 합동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파주시 운정2동은 지난 24일 고립가구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고립가구 인식개선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홈플러스 파주 운정점과 인근 상가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파주시와 파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참여분과,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가두행진을 진행하면서 주민들에게 고립가구 관련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면 제보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 외에도 캠페인 안내 공간에서는 고독사 예방 오엑스(OX) 퀴즈, 룰렛 돌리기, 고립가구 인식개선 스티커 붙이기, 복지위기알림 앱 알리기 등 주민들이 고독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육남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힘들어하는 이웃들이 많다”라며 “고독사 예방 캠페인으로 주변의 이웃에게 관심을 많이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연경 운정2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독사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예방의 필요성을 모두가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고독사 예방 및 극복을 위해 위기가구 선제 대응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