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정비로 통학환경 개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30 13:35:39
  • -
  • +
  • 인쇄
어린이보호구역과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주변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개학기를 맞아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9월 30일까지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를 추진한다.

시는 효과적인 정비를 위해 시청 도시과를 주축으로 읍·면·동별로 불법 광고물 점검 및 단속반을 편성해 학교 주변의 노후·불량 간판과 불법으로 설치한 광고물 등을 정비할 예정이다.

중점 정비대상 지역은 어린이보호구역(주 출입문 300m)과 교육환경보호구역(경계선 200m) 내에 소재한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주변과 차량 및 사람의 통행량이 많은 상가, 유흥업소, 숙박시설 소재의 도로 및 가로변 등이다.

특히 노후·파손·추락 위험이 있는 간판이나 학교 주변 내 음란․퇴폐적이고 선정적인 유해 광고물, 보행자의 통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불법 광고물 등을 집중 단속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학교 주변의 불법 광고물을 정비하여 학생들이 유해환경 없는 안전하고 깨끗한 교육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상반기에도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정비를 통해 현수막 68건 등을 정비하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지난 2월 6일,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영광터미널 일대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주민 접근성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많은 군민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영광군공립요양병원에서도 참여해 치매환자 돌봄 지원과 의료 서비스 연계에 대한 정보를

대구시교육청 공공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2026년 상반기 동안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문화체험을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활용 수업을 비롯해 문해력, 인문교양, 예술, 과학, 디지털 활용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운영 내용은 다음과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 고양시 고양동에 설맞이 먹거리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에서 설 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선물용 국팩 6종 50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고양동 저소득 독거노인 5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