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 4,892억원 확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1 13:35:18
  • -
  • +
  • 인쇄
제267회 양양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8월 31일)에서 수정의결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이 기정 예산보다 570억 원 가량 증가한 4,892억 원 규모로 올해 제2회 추경예산안을 확정했다.

양양군의회는 8월 31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제267회 양양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집행부가 제출한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를 거쳐, 총 22,185천원을 감액하여 예비비를 증액하는 것으로 수정 가결했다.

추경예산 규모는 기정예산보다 570억 1,110만원이 증가한 4,892억 2,178만원으로 일반회계가 4,603억 4,697만원, 특별회계가 288억 7,481만원이다.

이번 예산안에는 각종 국․도비 보조사업의 세입․세출 정리와 조정, 코로나 일상회복 동행지원금 지급, 농어촌도로 및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통한 군민의 이동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최근 급물살을 타고 있는 오색삭도 설치사업 준비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안점을 두고 예산을 편성했다.

일반회계 주요 세입 내역으로는 2022년도 보통교부세 정부 추경분과 2021년도 정산분등 지방교부세 483억 원, 국‧도비 보조금 58억 원, 특별교부세 12억 원을 증액 편성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의성 위원장은 심사결과 보고를 통해 “예산안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관련 법규 및 지침에 위배되는 사항은 없었으나, 불급한 일부 예산에 대해 불가피하게 감액 조정하게 됐다”며 “군민들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건전재정 운영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제2회 추경예산안이 군의회에서 의결됨에 따라 코로나 일상회복 동행지원금 지급, 공모사업으로 국비 5억 원을 확보한 오산선사유적박물관 체험존 조성사업, 여운포 소하천 정비사업과 장산-회룡리 도로개설공사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들을 적기에 추진함으로써 군민들의 생활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오색삭도 설치사업 추진에 필요한 사업비를 확보함으로써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원활한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성구, 설 연휴에도 빈틈없는 돌봄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설 연휴 기간 ‘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을 설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하고, ‘아이돌봄서비스’는 평일 요금을 적용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은 보호자의 근로 활동이나 긴급한 사정 등으로 일시적인 자녀 돌봄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보육 서비스다.지난해 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성애플트리어린이집(만촌1동) 국공립피노키오어린이집(범물2동) 국공립예은어린

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독서지도’ 운영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학력 격차를 해소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돕기 위해 2월~11월까지 ‘가정방문 기초학습 및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교육 지원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가 주 1회 가정을 직접 방문해 1:1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은 국어, 수학 등 기초학습을 통해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미취학 아동에

[SBS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 향한 기습 고백 그 후! 로몬 열혈 응원단 김혜윤 → 남산 야경 데이트 포착

[뉴스스텝]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의 연애가 시작될까.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극본 박찬영·조아영, 연출 김정권, 기획 스튜디오S, 제작 빈지웍스·모그필름) 측은 8회 방송을 앞둔 7일, 강시열(로몬 분)을 향한 은호(김혜윤 분)의 기습 고백 그 후가 담긴 스틸컷을 공개했다. 팔미호(이시우 분)와 함께 ‘운명 공동체’로 얽힌 두 사람의 새로운 관계 변화를 더욱 기대케 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