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밤하늘 캔버스를 가득 채울 '한강 드론라이트쇼' 10월 공연 일정 확인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5 13:35:25
  • -
  • +
  • 인쇄
10월 6일~11월 3일 매주 금요일 뚝섬한강공원…10.20. ‘2023 롤 월드 챔피언십’ 개최 기념 특별 공연
▲ 2023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 행사

[뉴스스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진행 중인 ‘2023 한강 불빛 공연 (드론 라이트 쇼)’의 10월 일정과 주제가 공지됐다.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서울시는 ‘밤하늘 캔버스’를 주제로 관람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공연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강 관광 자원화 및 야간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9월 8일부터 진행 중인 하반기 드론 라이트 쇼는 회차별 최대 1만 8천여 명의 관람객을 모으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10월 20일 공연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2023 롤 월드 챔피언십’의 개최를 기념하며 특별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2023 롤 월드 챔피언십’은 10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 개최되며,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11월 1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롤드컵 기간에 맞춰 서울을 찾는 국내외 e스포츠 팬들과 전 세계 관광객을 위해 1,000대의 드론을 활용한 드론쇼 외 불꽃 중형 드론을 추가 운영하여 더욱 화려해진 볼거리로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한다.

또한, 우천으로 연기됐던 2회차 공연(9.15.)이 11월 3일로 공연일을 변경하여 전체 공연 일정이 11월 3일까지 연장됐다.

‘2023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다산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우천·강풍 등 기상상황에 따라 공연이 지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강변북로 일대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관광객들의 체류 기간을 늘릴 수 있는 야간관광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한 드론 라이트 쇼가 서울의 대표적인 야간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해가는 것 같다.”면서, “가을 밤하늘, 서울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콘텐츠로 한강공원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겨울철 재난대비 회의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는 11월 3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겨울철 재난(대설, 한파, 화재) 대비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겨울철 주요 재난에 대비한 대응체계 구축과 겨울철 대책 수립 관련 의견 수렴, 취약시설 점검 계획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장철웅 부시장 주재로 열린 회의에는 12개 소관 부서장을 비롯해 안동소방서,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재난 발생 시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예산군,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2025년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는 지난 4일 군청 추사홀에서 ‘2025년 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12개 읍면 이장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리더로서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고 있는 이장들의 역할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워크숍에서는 예산경찰서 김양효 서장이 강사로 초청돼 ‘행복의 조건과 치안 정책’을 주제로 △행복의 조건 △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흥의 기후정책, '시흥시 기후시민총회' 13일 개최

[뉴스스텝] 시흥시는 오는 11월 13일 오후 3시, 시흥에코센터에서 ‘시흥시 기후시민총회’를 개최한다.이번 총회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나누고, 생활 속 실천과 정책을 연결하기 위한 공론의 장으로, 시흥시의 기후정책 방향을 시민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는 지난 6월 시흥시에서 열린 ‘경기도 기후도민총회’의 기조를 이어받아, 시 단위의 기후정책 실천 기반을 강화하고 시민참여형 기후 거버넌스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