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대한민국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식 참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3:35:31
  • -
  • +
  • 인쇄
234개 지자체와 함께 공동 기후적응 실천 선언
▲ 부안군, 대한민국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식 참여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30일 개최된 2023년 대한민국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식 행사에서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인 권익현 부안군수와 234개(광역 17, 기초 217) 지자체가 동참 하여 적극적인 기후위기 대응 정책 수립의지를 표명하는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023 대한민국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식은 세계 최대 기후 적응행사인 2023 유엔기구 변화협약(UNFCCC)적응주간이 개최되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렸으며 환경부와 권익현 부안군수가 회장인 기후위기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 협의회․KIE국가기후위기적응센터가 주관했다.

이 행사는 임상준 환경부 차관의 개회사, 지방정부협의회회장 권익현 부안군수의 기후적응 실천 선언문의 취지 설명, 18개 지자체 단체장 공동 실천 선언문 낭독, 234개 지자체 관계자들이 함께 기후변화 대응 동참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는 현재 약 30여개의 지방자치단체가 회원도시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에너지 전환과 기후위기 극복 사업 추진, 지자체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지원 등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선언식에서 권익현 부안군수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또한 기후위기 시대의 반증이며, 기후위기는 이미 환경문제를 넘어선 경제문제로 실제 삶과 연결되어 있다”며 “이번 대한민국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식은 각 지자체가 지방정부 중심의 기후적응 노력의지를 표명한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고 지방정부협의회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앙정부·지방정부·시민사회가 적극 협력하도록 온 힘을 다하자.”며기후적응 선언 의지를 강력히 표명했다.

한편 부안군은 부안형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서면 신재생에너지단지내 수소생산 및 연료전지 실증단지 구축, 수소 저상버스와 소형 모빌리티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각종 기후 위기 대응사업을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