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발전은 우리 손으로!” 제11회 무주군 이장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5 13:40:28
  • -
  • +
  • 인쇄
무주읍 김성용 이장 등 6명 군수 표창 수상
▲ “무주발전은 우리 손으로!” 제11회 무주군 이장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뉴스스텝] 제11회 무주군 이장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5일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를 맞아 무주군 관내 6개 읍면 151개 마을 이장들이 축제를 즐기며 교류의 시간을 갖는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윤정훈 전라북도 도의원, 배종호 전라북도 이장연합회 회장과 전옥기 진안군 이장연합회 회장, 박장옥 장수군 이장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무주군 이장협의회 회원 등 2백여 명이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축하가수 공연으로 막을 연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명랑경기, 화합행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개회식에서는 무주읍 김성용 이장과 무풍면 김춘영 이장, 설천면 장덕정 이장, 적상면 이세진 이장, 안성면 이일남 이장, 부남면 민광만 이장이 남다른 고향 사랑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 · 봉사한 공로로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무주읍행정복지센터 총무팀 육혜영 주무관과 무풍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 이인엽 팀장, 설천면행정복지센터 개발팀 김수환 주무관, 적상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 배지연 주무관, 안성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 김진만 팀장, 부남면행정복지센터 개발팀 김상환 주무관은 무주군 이장협의회에서 주는 감사장을 받았다.

또 김성곤 구천동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무주군산림조합 이기천 과장과 무주농협 윤기중 과장, 그리고 한국수력원자력 무주양수발전소 측에도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일권 무주군 이장협의회 회장은 “이 자리가 무주발전과 군민 행복을 주도하는 구심체로서 더 큰 사명감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 하는 데 이장들이 제일 선두에 설 것”이라고 밝혔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이장님들의 넘치는 기운, 긍정적인 마음을 무주반딧불축제에 불어넣어 주시고 그간 농사짓느라 이웃들 챙기시느라 고생하신 서로에게 힘이 되면 좋겠다”라며 “무주발전도. 무주반딧불축제의 성공도 무주군의 기둥인 이장님들께서 관심 기울여주시는 만큼, 주민들과 동참해주시는 만큼 커진다는 생각으로 함께해 달라”고 전했다.

이어진 명랑경기 시간에는 투호와 제기차기, 족구 등이 펼쳐졌으며 화합행사는 장기자랑으로 진행돼 흥을 돋웠다.

행사 참가자들은 체육대회가 끝난 후 반디누리관 등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장 곳곳을 돌아보고 소녀 가수 완이화 콘서트, 반디 복합문화광장(예체문화관 주차장)과 반디휴게광장(김환태문학관 & 최북미술관), 전통공예공방 앞 무대에서 펼쳐진 버스킹 공연 등도 자유롭게 관람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