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문화행사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3:45:03
  • -
  • +
  • 인쇄
▲ 순천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문화행사 열려

[뉴스스텝] 순천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순천시립도서관에서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9월 독서의 달은 국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독서의 생활화 등 독서문화 진흥에 대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정부가 지정한 달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시는 ‘펼쳐보자 책도, 꿈도’ 주제 아래 지역 주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강연 및 공연, 온라인 이벤트 등 총 2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순천시립도서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대출 정지를 풀어주는 이벤트는 순천시립도서관 8개관에서 공통으로 진행하며, 도서관에 방문하면 온전히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핸드폰 감옥’대여 서비스와 무인대출반납기로 대출한 이용자를 추첨해 도서관 기념품을 제공하는 ‘행운의 영수증’이벤트도 운영한다.

한편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에서 함께 독서하는 ‘9월엔 카카오독(讀)’과 인스타그램 이벤트인‘순천시 One City One Book 초성퀴즈’도 9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삼산도서관에서는 책방‘취미는 독서’대표이자 시민작가인 김민채 작가와의 만남, 윤미경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강연을, 그림책도서관에서는 ‘그림책 밤소풍’, ‘그림책학교’, 그림책 전시 ‘그림책 36.5℃’ 등을 운영한다. 연향도서관은 시민 대상 힐링 콘서트를 개최해 그림책 '백 살이 되면' 낭독과 함께 음악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기적의도서관에서는 토요일에 만나요 공연, 어린이 화가가 그린 기적을 꿈꾸는 전시 등을 운영한다.

순천시 도서관운영과 관계자는 “9월은 책 읽기 좋은 계절로 도서관 방문뿐만 아니라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순천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즐거운 독서 활동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도고아트홀, 2026년 1월 ‘주말 상시공연·전시’ 운영

[뉴스스텝] 아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성녀)이 운영하는 도고아트홀이 2026년 1월, 주말 상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새해 시민들의 문화 일상화를 이어간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를 중심으로 공연과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새해 첫 달부터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2026년 1월 공연은 토·일 주말 상시 공연으로 운영되며, 모든 공연은 1일 2회차(13:30, 1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

[뉴스스텝] 안양문화원은 지난 29일 안양문화원 강당에서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취임식은 연임한 김용곤 원장의 취임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뿐만 아니라, 2025년 한 해 동안 안양문화원의 문화 활동을 되돌아보고 문화가족이 화합하는 송년회를 겸해 진행됐다.취임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서 박준모 안양시의회 의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과 음경택, 강익수, 장경

의정부문화재단, 초청료 부담 없는 ‘공동기획’으로 고품격 공연 유치!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이 올해 시 예산 투입 없이 시민들에게 국내외 최정상급 공연을 선사하며, 공공 문화기관의 혁신적인 경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최근 재단에 따르면, 2025년 올해 재단은 민간 예술단체 및 기획사와의 ‘공동기획’ 방식을 통해 총 14개의 대형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이번 2025년 라인업에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가수 '이승철' 등 스타 뮤지션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