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6급 지방공무원의 기획력과 스피치 역량 강화를 위한 특화 연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3:25:08
  • -
  • +
  • 인쇄
“6급 지방공무원 대상 ‘열린 강좌 1기’ 실시해 혁신적인 교육모델 선보여”
▲ 6급 지방공무원의 기획력과 스피치 역량 강화를 위한 특화 연수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지난 2월 17일부터 5일간 6급 지방공무원 32명을 대상으로 ‘열린 강좌 1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기획력 및 스피치 역량 강화를 위한 특화 연수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교육연수원은 지난해 1월부터 운영 중인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6개월 몰입 과정)’의 핵심 과목을 선별해 해당 연수를 기획했으며, 더 많은 공무원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연수생 외에도 일반 연수생을 선발하여 연수를 실시했다.

열린 강좌 1기는 △생각구조화 훈련 △다양한 질문에 대응하는 스피치 핵심 기술(녹화 영상 1:1 지도) △체계적인 기획보고서 작성 실습 △기획 습관 형성 도서 제공 등 실제 행정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구성돼 학습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정부 기관의 명강사로 선정된 이력이 있는 제이앤제이 박장희 대표와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명강사인 샤인앤컴퍼니 최유미 대표가 강의를 맡아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체계적으로 전달했다.

이들은 ‘열린 강좌’의 교육 방식이 “6급 지방공무원의 2대 핵심역량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과정”이라고 평가하며 “본 연수를 통해 연수생들이 본인만의 강점과 보완점, 비전 제시를 1:1 맞춤교육으로 이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수강생들 역시 자기계발과 역량강화에 도움이 됐다며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민섭 원장은 “열정과 협업으로 완성된 ‘열린강좌’가 강원교육의 미래 행정을 책임질 우수 인재 육성의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전문화된 교육을 통해 공직 사회의 새 지평을 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