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태백교육도서관, 상반기 문화활동강좌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3:25:14
  • -
  • +
  • 인쇄
▲ 상반기 문화활동강좌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태백교육도서관은 관내 유아, 초등, 성인을 대상으로 균형 있는 배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월 18부터 7월 9일까지 상반기 문화활동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6~7세 아동을 위한 ‘행복한 책 수다’ 등 2개 강좌, 학생을 위한 ‘말이 술술 스피치’ 등 5개 강좌, 성인을 위한 ‘마음 채움 밸런스요가’ 등 2개 강좌로 구성돼 총 9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2월 26일 오전 10시부터 3월 5일까지 태백교육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강좌에 필요한 재료 및 교재는 수강생 본인이 준비해야 한다.

정미라 관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며, 자기계발 및 학습욕구 충족으로 문화가 있는 행복한 삶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교육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태백교육도서관에서는 지역아동센터, 다문화ž장애인 노인 시설 이용자를 위한 찾아가는 열린 평생학습을 운영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환경 조성에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서구에 말라리아 경보’발령, 강화군 이어 올해 두 번째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지난 7월 16일 강화군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9월 12일 서구에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하고 대응에 나섰다고 밝혔다.말라리아 경보는 전국 말라리아 주의보 발령 이후 첫 군집사례가 발생하거나 동일 시군구에서 매개모기 일 평균 개체수가 2주 연속 5.0 이상일 때 내려진다.이번 경보는 전국 말라리아 주의보 발령 이후 서구에서 첫 군집사례가 발생함에 따른 조치이다.군집사례는 말라리아 위

창원특례시, 봉암교 교각 중대 균열 긴급 복구 현장 점검

[뉴스스텝]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12일 봉암교 교각(P11) 중대 균열 긴급 복구공사 현장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봉암교는 창원국가산업단지와 수출자유무역지역을 연결하는 주요 교량으로 1982년도에 개통됐으며, 하루 6만여 대의 차량이 통행하고 있다. 시는 2년 주기로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점검에서 교각(P11) 기둥에서 중대 균열이 발견돼 긴급 복구 공사를 완료했다. 이번

안동시의회 우창하 의원, 경북 특별자치도 전환 필요성 강력 촉구

[뉴스스텝] 안동시의회 우창하 의원(서후·북후·송하)이 12일 열린 제260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북의 미래와 생존을 위한 특별자치도 전환 필요성을 강하게 촉구했다.우창하 의원은 발언에서 경상북도의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문제를 지적하며, “도내 22개 시·군 중 19곳이 소멸위험지역으로 지정됐고, 안동 역시 인구감소지역에 포함됐다”라면서 현행 행정통합 논의만으로는 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