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무, ‘골잔치’ 속 강원에 4대 0 대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13:25:23
  • -
  • +
  • 인쇄
▲ 5월 11일 강원 원정에서 김천상무 선수들이 모재현의 선제골 이후 기뻐하고 있다.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골잔치를 벌였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이재하)이 5월 11일 일요일 19시,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강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13R 원정경기에서 4대 0으로 대승을 거두었다. 조현택, 모재현, 박상혁, 이동준이 각각 골을 터뜨리며 강원을 압도한 승부였다.

김천상무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골문은 김동헌이 지켰다. 백포는 조현택, 박찬용, 박승욱, 박수일이 구축했다. 중원은 서민우와 이승원이 호흡을 맞추었다. 양쪽 날개는 왼쪽 김승섭, 오른쪽 모재현이 선발로 나섰다. 최전방에는 나란히 4골을 넣고 있는 이동경과 유강현이 선발 출전했다.

◇ 조현택-모재현 연속골, 2대 0 리드 잡은 전반
김천상무는 초반부터 원정에서 승점을 쌓고 홈 경기장으로 돌아가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전반 1분 만에 김승섭이 강원의 왼쪽에서 낮은 크로스를 올렸고, 유강현이 뒷발로 재치 있게 슈팅을 시도하며 포문을 열었다. 이어 이동경도 전반 3분, 첫 슈팅을 때리며 영점을 조절했다.

첫 골도 이른 시간 터졌다. 전반 5분, 모재현이 빠른 속도로 강원의 측면을 뚫어내고 크로스를 올렸고, 골키퍼 처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흘러나온 공을 조현택이 머리로 밀어 넣으며 선제골을 작렬했다. 공세는 계속됐다. 전반 10분, 유강현이 강력한 압박으로 강원의 볼을 탈취해 이동경에게 연결했다. 이동경은 오른발로 강한 슈팅을 날리며 자신의 두 번째 슈팅으로 다시 한번 영점을 잡았다.

김천상무는 추가 득점을 위한 공격을 계속했다. 이동경, 유강현이 연속 슈팅으로 강원을 위협했다. 연이은 슈팅 끝에 추가골이 터졌다. 전반 36분, 이동경의 발끝에서 역습이 시작됐다. 이승원에게 침투패스가 이어졌고, 이승원이 빠른 돌파 후 옆에서 쇄도하는 모재현에게 공을 연결했다. 모재현은 침착하게 다이렉트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2대 0으로 격차를 벌리며 전반전을 앞선 채 마쳤다.

◇ 박상혁-이동준까지 득점포! 골잔치 속 강원 4대 0으로 제압
김천상무의 첫 번째 교체카드는 박상혁이었다. 2골 차 리드에도 추가골을 위한 의지가 드러났다. 박상혁은 골로 자신의 진가를 증명했다. 후반 55분, 이동경이 오른쪽 측면으로 들어가는 이승원에게 스루패스를 찔러 넣었다. 이어 이승원이 페널티박스 안쪽으로 낮은 크로스를 연결했고, 박상혁이 완벽한 마무리로 3대 0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계속해서 후반 66분, 모재현의 크로스에 이은 박상혁의 헤더로 다시 한번 골을 노렸다.

김천상무에게는 3대 0도 만족스러운 스코어가 아니었다. 공격자원 김대원과 이동준을 교체로 투입했다. 후반 70분, 교체투입 된 선수로부터 역습에서 또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이동경, 김대원, 조현택으로 이어지는 슈팅 기회가 나왔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김대원이 왼발로 강력한 슈팅을 시도하며 추가골을 노렸다. 이어진 교체도 공격자원의 투입이었다. 후반 75분, 원기종이 이동경을 대신해 그라운드를 밟았다. 골잔치가 이어졌다. 후반 86분, 역습 상황에서 박상혁이 이동준에게 패스를 찔러넣었다. 이동준은 상대 수비수를 무력화하고 침착한 왼발 감아차기로 득점에 성공하며 4대 0으로 경기에 쐐기를 박았다.

경기 종료 후 기자회견에서 정정용 감독은 “끝까지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좋은 결과를 만든 선수들에게도 고맙다. 특히 오늘 좋은 활약을 보여준 이승원에게 고맙다. 앞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 이제 코리아컵 이후 홈으로 돌아간다.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라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천상무는 5월 14일 부천FC1995와 ’2025 하나은행 코리아컵‘ 16강 원정경기를 치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구미 도송중학교 IB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 승인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도송중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5교 등 총 8교가 IB 후보학교로 지정되며, ‘경북형 IB 교육’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특히, 구미 도송중학교는 도내 두 번째 공립 IB 중학교로 승인받으며, IB

신안군, 분재학교 운영과 국가공인 자격검정 유치로 ‘정원도시’ 위상 강화

[뉴스스텝] 신안군은 ‘1섬 1정원’, ‘1섬 1뮤지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정원도시 신안의 위상과 지역의 녹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또한, 지속적인 정원 조성과 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적인 수목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재정원 내에 분재학교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2021년에 개관한 분재학교는 2025년까지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초급, 중급, 고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의 결실이 무대 위에서 빛났다.논산시과 논산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찬주)는 지난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