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활력 넘치는 영덕청년들 모두 모여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3:20:31
  • -
  • +
  • 인쇄
2024청년문화네트워킹파티 '깔롱쌀롱'3기 참여자 모집
▲ 2024청년문화네트워킹파티 '깔롱쌀롱'3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영덕 청년들 간의 교류와 화합을 통해 소멸되어 가는 지역의 청년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 2024청년문화네트워킹파티 '깔롱쌀롱' 3기 참여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하나인 청년문화네트워킹파티 '깔롱쌀롱'은 참여 청년들의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올해 3년 차 사업을 전개하게 됐다.

작년에는 5개월이라는 짧은 활동 기간에도 불구하고 서핑데이, 문화 선진도시 여행, 크리스마스 파티 등 총 6회의 테마 활동과 20여 회 조별 활동을 통해 참여 청년들은 끈끈한 우정을 쌓아가며 결속됐다.

'깔롱쌀롱' 2기가 마무리가 된 이후에도 청년들의 지속적인 만남은 이어졌고 청년 네트워크가 유지 발전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앞선 '깔롱쌀롱' 선배 기수들의 적극적인 요구에 부응하기위해 '깔롱쌀롱' 3기는 작년보다 3개월 이른 5월부터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다.

작년과는 달리 참여 청년들이 활동할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위해 섬세하게 기획됐다.

2024 '깔롱쌀롱'의 대상은 영덕에 거주하는 2005년생(20세) 부터1989년생(35세) 청년이며, 영덕 청년들과 함께 문화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고 싶은 분, 평소 영덕 청년들과 어울리며 마음에 맞는 친구를 사귀고 싶었던 분, 영덕에서의 일상이 지루했던 분, '깔롱쌀롱' 활동을 빠지지 않고 해나갈 수 있는 의지가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관심있는 청년들은 오는 5월 29일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고, 신청 방식은 구글폼으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덕문화관광재단 청년문화네크워킹파티 '깔롱쌀롱'의 담당자는“작년 짧은 활동에도 불구하고 함께 펼쳐간 문화활동에 대한 호응이 컸고 덕분에 올해도 참여하고 싶다는 관심도 몰리고 있어서 뿌듯하다.

올해는 더 긴 사업 기간을 확보한 만큼 혼자 보다 함께 일 때 더 즐겁고 알찬 모임의 장, '깔롱쌀롱'을 만들고 싶다”는 기대를 밝혔다.

또한“'깔롱쌀롱'에 열정과 많은 관심을 가진 청년들이 한데 모여 영덕을 즐거운 놀이터이자 삶터로 만들어갔으면 한다.

그 첫 걸음이 되는 청년문화네트워킹파티'깔롱쌀롱', 활짝 열려있으니 많이 신청해주시기 바란다”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2년 연속 노인역량활용 선도모델 사업 추진

[뉴스스텝] 보령시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양철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전충남지역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노인역량활용 선도모델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노인역량활용 선도모델 사업은 사회공헌기금, 기업의 고용부담금, 정부 및 지자체 공공예산 등 외부 자원과 지역 내 인적 자원을 활용하고, ESG 가치와 사회적 수요를 반영해 사회적 현안을 해소하는 신노년세대 맞춤형 일자리

인천 서구, 2025 서구 청년정책 총정리! 청년정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는 지난 6일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개최한 ‘2025 서구 청년정책 성과공유회’가 청년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청년 탑승완료’라는 주제 아래, 올 한 해 서구에서 추진된 청년정책의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센터 서구1939의 대표 프로그램들을 체험하며, 정책의 의미를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행사에는 청년성장빌리지(체험),

거창군, 전역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6일 가조면 항노화 힐링랜드 등 13개소에서 2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연이은 건조한 날씨와 산림연접지의 소각행위 등으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경상남도 동시 캠페인으로서 시행됐다. 특히, 전 읍면에서도 동시에 진행해 산불예방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참여자들은 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물을 배부하며, 작은 부주의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