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경관계획 및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용역' 주민공청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3:30:33
  • -
  • +
  • 인쇄
18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의견 청취
▲ 주민공청회 홍보 게시물

[뉴스스텝] 속초시는 18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속초시 경관계획 및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안)'에 대해 주민, 관계전문가 등으로부터 다양한 의견 청취를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본 공청회는 2023년 4월 용역 착수보고 이후 그동안 진행된 용역 결과를 보고하는 자리로, 광역교통 여건의 변화 등 계속하여 성장하는 도시에 발맞춰‘누구나 함께하고 언제나 머물 수 있는 속초 나들이’를 주제로경관·공공디자인 계획과 방안, 실행사업과 가이드라인 등 구체적인 요소들을 설명할 예정이다.

분야별 전문가의 의견 제시와 토론, 공청회에서 나온 여러 주민 의견은 검토 후 시의회 의견 청취 및 경관심의, 최종보고회를 거쳐 오는 9월 용역을 완료할 방침이다.

속초시 관계자는“이번 공청회를 통해 경관과 공공디자인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속초시만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확보한 용역을 완수하여 시민의 정주권 향상 등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 방향의 기틀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싱어게인4' 돌아온 ‘싱요일’에 시청자 반응 터졌다! ‘정주행 유발’ 무대에 클립 누적 조회수 1700만 뷰 돌파!

[뉴스스텝]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이하 ‘싱어게인4’)가 레전드 오디션의 진가를 발휘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싱어게인’이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비결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다시 무대에 오른 무명가수들의 ‘진정성’과 ‘절실함’으로 만든 울림 깊은 무대다. 시즌4 역시 역대급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실력파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1라

밀양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한 달... 행정 공백 없이 안정화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 이후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비상대응 T/F를 지속 운영하며 전산시스템 안정화와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시는 화재 발생 후 부시장을 총괄 상황실장으로 하는 비상대응체계를 즉시 가동하고, 18개 부서가 긴밀히 협력해 장애로 인한 민원 발생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또한 전산실 안정성

구례군,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릴레이 응원 챌린지’마지막 주자로 동참

[뉴스스텝] 전라남도 구례군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의 마지막 주자로 참여했다.이번 챌린지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첫 주자로 나서며 시작됐으며, 남도 미식의 세계화, 지속 가능한 미식 산업 육성, 지역 식품기업의 수출 확대, 글로벌 미식 교류 활성화 등 박람회의 핵심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김순호 군수는 “남도의 맛과 멋을 알리는 남도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