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배달앱 활성화 위한 전주맛배달 소비쿠폰 행사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3:25:04
  • -
  • +
  • 인쇄
전주맛배달, 오는 20일부터 2만 원 이상 3회 주문 시 1만 원 할인쿠폰 자동 지급
▲ 공공배달앱 활성화 위한 전주맛배달 소비쿠폰 행사 시행

[뉴스스텝] 전주시는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주맛배달 이용자를 대상으로 소비쿠폰 지급 행사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통해 민간배달앱의 높은 수수료로 경영 부담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외식 소비 촉진으로 침체된 민생경기를 회복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행사는 별도 신청 없이 ‘전주맛배달’에서 2만 원 이상(음식값과 배달료 합산액) 3회 배달 또는 포장 주문하면 다음 주문에 이용할 수 있는 1만 원 소비쿠폰이 자동 지급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1일~19일 주문 건도 소급해 실적으로 적용되며, 일별 주문 건수 제한은 없으나 신규 이용자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소비 쿠폰은 매월 1인당 1장만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2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소비쿠폰 행사와 함께 자체 할인 이벤트를 병행하고, 홍보를 추진하는 등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적극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시는 전주맛배달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매주 월요일 선착순 500명 대상으로 2000원 주간 할인 혜택과 매월 선착순 1000명 대상 3000원 첫 가입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 가맹점과 소비자 신규 확보를 위해 골목상권 드림축제 등 지역축제 홍보부스에 참여하는 등 전주맛배달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전주맛배달은 시민과 소상공인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착한 소비 플랫폼으로, 가맹점에게는 중개수수료 0원과 가입비 0원, 광고비 0원의 ‘3無 정책’을 시행해 수수료 부담을 덜어준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소비자에게는 전주사랑상품권 결제 시 10% 캐시백 혜택과 함께 주간 할인, 시즌별 프로모션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맛배달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임숙희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행사가 공공배달앱을 통한 상생소비 확산의 계기가 되고 지역 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전주맛배달을 통한 소비 증가로 민생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고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께 만드는 따뜻한 세상, 복지로 희망을~! 부산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뉴스스텝] 부산 중구는 지난 7일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병현) 위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구 대표협의체, 실무협위체 및 실무분과 위원들과 9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 강의를 통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함께하는 복지공동체로 더욱 성장하기 위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김병현 중구지역사회보장협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중구지회 역사탐방 및 추계수련대회 개최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중구지회(회장 정정석)는 지난 9일 회원 120여 명이 참석해 올바른 역사관 정립과 자유민주주의 가치 확산을 위해 ‘역사탐방 및 추계수련대회’를 경남 거창군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남 거창군에 소재한 거창사건추모공원을 찾아 민간인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참혹했던 역사적 비극을 되새기며 자유와 인권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회원들은 거창 출렁다리

안양시, ‘2025 가족센터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교육 수료식’ 성료

[뉴스스텝] 안양시는 지난 7일 안양시 가족센터 3층에서 ‘2025년 가족센터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 교육 수료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0일 밝혔다.안양시 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한국어교육 참여자,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활동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한국어교육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