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립박물관,‘실감데이터 공동활용플랫폼 구축 및 운영’공모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3:30:34
  • -
  • +
  • 인쇄
미디어아트 콘텐츠 개발 및 실감형 체험시설 구축 공사 추진
▲ 속초시립박물관

[뉴스스텝] 속초시립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실감데이터 공동활용플랫폼 구축 및 운영’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한국문화정보원에서 국민들의 보편적 문화 향유 기반 조성을 위해 지역의 문화 및 다중시설을 대상으로 3D데이터를 활용한 신기술융합콘텐츠 및 실감형 체험시설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속초시립박물관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2억원 규모의 실감형 체험시설 구축 지원을 받게 됐다.

이에, 속초시립박물관이 소장중인 송덕윤의‘발해국홍라녀고’의 홍라공주 전설을 주제로 발해의 생활상과 문화를 미디어아트로 표현한 실감형 영상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며,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방문객의 전시 및 관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실감형 체험시설 구축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속초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속초시립박물관은 2020년 실감콘텐츠체험관 구축, 2021년 디지털 아카이브 미디어월 구축 등을 통해 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전시 콘텐츠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라며“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최신 전시 트렌드를 반영한 문화체험 관광지로써의 역할을 더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객을 유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입장까지 500m 줄 '서울디자인위크' 5일간 DDP방문객 29만명… 서울취향 세계에 알렸다

[뉴스스텝] ‘디자인, 디자이너, 디자인라이프(Design, Designer, Design Life)’를 주제로 DDP에서 진행 중인 ‘서울디자인위크’가 흥행하면서 DDP 디자인페어가 열리는 5일간 DDP 방문객이 29만 명을 넘어섰다. 실제로 지난 주말에는 ‘DDP디자인페어’를 비롯한 다양한 전시를 찾은관람객 줄이 500m 넘게 이어지는 등 ‘트랜디 도시 서울’의 매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고양시 화정도서관, 고양소방소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화정도서관은 화재 대응 능력을 높이고 안전한 시설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1일 고양소방소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특히 화정도서관은 월 평균 4만 8000여 명이 이용하는 공공시설로, 화재 초기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다중이용시설 화재에 따른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설정해 실시됐다.이날 훈련은 자체 소방시설을 활용한 초기 화재 진압, 소방서의 최종 진압 후 최종 환자 이송 등

서울대공원, 지금 서울대공원은 가을빛으로 물드는 중! 가을단풍축제 개최

[뉴스스텝] 서울대공원 2025년 가을단풍축제 ‘가을빛대공원’이 10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대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공원 전체를 가을빛으로 물들인 형형색색의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서울대공원은 이른바 ‘단풍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도심에서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호숫가 둘레길, 동물원 관리도로, 동물원 낙엽의 거리 등 각 구간마다 특색있는 가을 단풍을 만날 수 있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