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챙기고 환경도 지키고”…중구, ‘쓰레기 담으며 걷기’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3:25:21
  • -
  • +
  • 인쇄
▲ 울산 중구청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오는 3월부터 ‘쓰레기 담으며 걷기’ 사업을 추진한다.

‘쓰레기 담으며 걷기’는 산책이나 달리기를 하면서 길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중구는 앞서 지난해 7월 '울산광역시 중구 쓰레기 담으며 걷기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쓰레기 담으며 걷기’ 사업 참여자에게 종량제봉투와 장갑, 집게 등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추가로 참여자들이 활동 결과서를 동(洞)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활동 시간에 따른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중구는 사업에 참여할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각 동(洞) 자생단체를 상시 모집한다.

관심 있는 자생단체는 관할 동(洞)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중구는 추후 민간단체와도 협력해 사업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우리 손으로 마을을 아름답게 가꾸는 의미 있는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