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Well-cation' 본격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6 13:20:07
  • -
  • +
  • 인쇄
2024년 상반기 속초 워케이션 7월까지 운영, 1,300명 모객 목표
▲ '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Well-cation' 본격 운영

[뉴스스텝] 생활인구 증대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2024 속초 워케이션'이 ‘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Well-cation’이라는 부제로 7월 26일까지(상반기) 본격 운영된다.

속초 워케이션은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 등 5개 숙박권역을 거점으로 운영되며, ‘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워케이션’과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으로 구분되어 숙소별로 신청요건 및 신청방법 등이 달라지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지원되는‘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워케이션’은 서울지역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의 2개 숙소에서 진행되며, 서울경제진흥원 워케이션 신청 홈페이지(worcation.sba.kr) 및 속초관광 홈페이지에 연결된 링크로 신청할 수 있다.

반면, 속초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은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6개소)의 총 8개소에서 진행된다. 호텔 마레몬스에서 진행되는 워케이션은 속초시 및 인접시군(인제, 고성, 양양)을 제외한 전국의 기업 및 기관, 개인사업자가 참가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는 속초시 및 인접시군(인제, 고성, 양양)을 제외한 전국의 기업 및 기관이 대상이나 공무원 및 공무직은 제외된다. 설악동 6개 숙소가 참여하는 설악동 숙박단지는 ‘문화예술인 워케이션’으로 특화 운영되어 예술인패스를 보유한 문화예술인을 우선 선정하며, 일반 근로자도 후순위로 참가할 수 있다.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은 속초관광 홈페이지 및 서울경제진흥원 워케이션 신청 홈페이지에 연결된 링크로 신청이 가능하다.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속초시와 강원관광재단, 서울경제진흥원, 근로복지공단이 협업하여 숙박비·공유오피스·관광콘텐츠 체험비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워케이션 참가자들은 숙소별 10만원~22만원의 비용으로 숙소(10개소), 공유오피스(3개소), 체험콘텐츠(9종)를 연계한 주중 3박 4일(2박 3일)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일과 함께하는 휴양은 물론 다양한 체험까지 누릴 수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서울, 경기 등 다양한 지역의 근로자들이 글로벌 워케이션 수도 속초에서 훌륭한 업무성과를 내면서 마음껏 힐링할 수 있는 충분한 여건들을 갖출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함평군새농민회, 함평군 인재양성기금 1백만 원 기탁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에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며 추운 날씨에도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26일 (사)함평군새농민회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인재양성기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사)함평군새농민회는 매년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과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며 지역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사)함평군새농민회 정기근 회장은 “미래 성장의 원동력

인천연구원 30만 학생 위한 ‘인천형 공공 잡월드’건립 제안

[뉴스스텝] 인천연구원은 2025년 기획연구과제로 수행한 “(가칭)아이잡월드 건립 기본연구” 결과보고서를 발표하고, 인천 지역 학생들의 진로 체험 기회 확대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공공 직업체험시설 건립을 제안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인천시청 반경 10km 내 학생 수는 약 31만 명으로, 이는 현재 국내 유일의 공공 직업체험관인 성남 ‘한국잡월드’ 배후 수요(13.9만 명)의 2.2배에 달하는 압도

파주시, 3월부터 '다문화 특화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개시

[뉴스스텝] 파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 가족이 밀집한 광탄면 지역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산초등학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다문화 특화 다함께돌봄센터’조성을 완료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광탄면에 위치한 신산초등학교는 전체 학생 중 다문화 학생이 약 35%를 차지하고 있어, 다문화 아동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돌봄 지원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특히 20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