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원주 2024년 5월호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1 13:30:35
  • -
  • +
  • 인쇄
▲ 행복원주 5월호 표지

[뉴스스텝] 매혹의 5월에 만나는 행복 원주에서는‘동화마을수목원’의 푸른향연과 산림문화 체험 공간, 농사에 묻어 있는 회촌 마을 사람들의 삶과 생활을 들여다본다.

또한, ‘꿈을 향해 힘차게 점프’ 체조 명문 원주초등학교 체조부 학생들을 만나 미래의 꿈을 물어보고, 새롭게 탈바꿈한 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 ‘여기올래’를 소개한다.

기관탐방에서는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환경을 조성하여 국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소개한다.

이어 5월호부터 새롭게 선보이는‘인터뷰 코너’에서는 나누는 행복 유기성 작가,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조경일 회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 밖에도 원주역사 그림책 세번째 이야기(조선 여성 여행가 김금원), 창업스토리, 세무 상식, 문화캘린더, 강원교육 알쓸정보 등 유익한 정보를 담았다.

행복원주는 무료로 배포하며 행복원주 카카오톡 채널추가를 통해 모바일 구독이 가능하다.

인터넷을 통한 e-book 및 점자책 형태로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경 포항인들, 고향사랑기부로 ‘새해 첫 나눔’…끈끈한 고향 애정 확인

[뉴스스텝] 지난 26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6년 재경 포항인 신년인사회’에서 재경 출향인들이 고향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뜨거운 고향 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정배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박종호 재경포항향우회장, 이재원 재경흥해향우회장, 이정자 재경포항여자중고등선후회장 등 수도권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주요 인사들이 고향 포항의 발전에 힘을 보탰다.

‘안전 최우선’ 포항 해오름대교 효자~상원 간 도로 개통 연기

[뉴스스텝] 포항 남구 송도동과 북구 항구동을 연결하는 국지도 20호선 ‘효자~상원 간 도로(해오름대교 포함 구간)’의 개통 일정이 교통안전시설 추가 점검을 위해 연기됐다.경상북도는 교통안전시설에 대한 최종 점검과 보완을 위해 당초 오는 29일로 예정됐던 개통식과 이달 30일로 계획된 도로 개통 일정을 조정한다고 밝혔다.이번 일정 변경은 제3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따라 추진 중인 해당 구간의 완성도

“해남으로 농촌유학 오세요”지난해 63명‘인기’

[뉴스스텝] 해남군은 농촌유학 지원사업이 지역 정주형 교육정책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2023년 15명 수준이던 해남군 농촌유학생 수는 2025년 63명으로 크게 증가한 가운데 현재 7개 학교에서 초등학생 46명, 중학생 17명이 농촌유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는 전라남도 내 농촌유학 프로그랩을 운영하고 있는 17개 시군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규모이다.해남군 농촌유학 지원은 도시학생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