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나무사랑꾼들, 낙안읍성 일원 봄철 수목 전정 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3:30:25
  • -
  • +
  • 인쇄
▲ 순천나무사랑꾼들, 낙안읍성 일원 봄철 수목 전정 봉사활동

[뉴스스텝] 순천시 낙안읍성지원사업소는 지난 13일 수목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순천나무사랑꾼들 봉사단체 회원 14명이 순천 낙안읍성을 찾아 수목 전정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순천나무사랑꾼들 봉사단은 6년 전부터 순천 시내 정원을 찾아다니며 수목 전정과 수목 관리 교육을 하며 정원의 도시 순천을 아름답게 가꾸어온 순천의 숨은 일꾼들이다.

또한 순천나무사랑꾼들은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매월 1회씩 관리가 필요한 정원이나 공원의 수목들을 찾아다니며 수목의 생장을 돕고 있으며 순천 낙안읍성에도 올해 2회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김성곤 회장은 “수목을 보는 이들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수목을 사랑하는 분들의 동참도 부탁했다.

한편, 순천 낙안읍성은 대한민국 3대 읍성 중 하나로 사적 302호로 지정됐으며 다른 읍성과는 다르게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마을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