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나무사랑꾼들, 낙안읍성 일원 봄철 수목 전정 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3:30:25
  • -
  • +
  • 인쇄
▲ 순천나무사랑꾼들, 낙안읍성 일원 봄철 수목 전정 봉사활동

[뉴스스텝] 순천시 낙안읍성지원사업소는 지난 13일 수목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순천나무사랑꾼들 봉사단체 회원 14명이 순천 낙안읍성을 찾아 수목 전정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순천나무사랑꾼들 봉사단은 6년 전부터 순천 시내 정원을 찾아다니며 수목 전정과 수목 관리 교육을 하며 정원의 도시 순천을 아름답게 가꾸어온 순천의 숨은 일꾼들이다.

또한 순천나무사랑꾼들은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매월 1회씩 관리가 필요한 정원이나 공원의 수목들을 찾아다니며 수목의 생장을 돕고 있으며 순천 낙안읍성에도 올해 2회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김성곤 회장은 “수목을 보는 이들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수목을 사랑하는 분들의 동참도 부탁했다.

한편, 순천 낙안읍성은 대한민국 3대 읍성 중 하나로 사적 302호로 지정됐으며 다른 읍성과는 다르게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마을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16일 양산시청소년회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를 개최한다.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에서도 꾸준히 학업을 이어온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하고, 향후 진로와 사회진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선·후배와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졸업식의 기획과 진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

봉화군, 놀이‧체험‧공연 꽉 채운 풀코스 겨울여행 1번지 2025-2026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

[뉴스스텝] 한 해의 끝자락, 겨울의 기척이 깊어지는 12월이면 봉화군 소천면 분천산타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여행지로 변신한다. 올해 분천산타마을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총 58일간 운영되며,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 전체가 하나의 크리스마스 동화처럼 꾸며질 예정이다.분천산타마을은 단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넘어 봉화를 대표하는 사계절 관광 브랜드로 성

거제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기억’ 함께 지키다!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15일 시작하여 매주 3회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 2025년 하반기 치매예방교실‘기억반짝 청춘교실’이 12월 5일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치매예방교실은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 시기를 늦추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교육을 넘어 △두뇌 활성화 인지 훈련 △음악·미술·공예 프로그램 △소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