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보도자료(20250428) 2025년 어린이날 연휴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3:25:24
  • -
  • +
  • 인쇄
▲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보도자료(20250428) 2025년 어린이날 연휴 행사 개최

[뉴스스텝]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에서는 2025년 어린이날 연휴를 맞이하여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별박사와 함께하는 우주여행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별박사 이태형 관장이 주간에는 ‘태양과 태양계’, 야간에는 ‘빅뱅과 우주’를 주제로 직접 진행한다.

이태형 관장의 특별 강연과 함께 주간에는 천체망원경으로 태양과 금성 관측을 하고, 천체투영실에서 ‘일식과 월식’ 영상 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야간에는 달과 목성, 화성 등을 관측하고, 천체투영실에서 별자리 이야기를 듣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일반 천체관측 프로그램에서도 주간에는 태양과 금성 관측을 할 수 있으며, 천체투영실에서는 ‘일식과 월식’ 영상 관람을 하게 된다.

야간에는 달과 목성, 화성 등을 관측하고, 천체투영실에서 해설사들이 별자리여행을 진행한다.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에서는 2025년 어린이날 연휴에 천문과학관을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고구려별 기념엽서와 충주 캐릭터(충주씨)로 만든 태양계 스티커를 선물로 제공한다.

고구려별은 고구려시대에 출발한 별빛으로 백조자리의 알파별 데네브(1,550광년)와 감마별 사드르(1,800광년)이다.

어린이날 연휴 기간 천문과학관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홈페이지나 네이버에서 천체관측 프로그램을 신청해야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치매안심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협력해 오는 30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를 운영한다.이번 서비스는 세탁이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의 생활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장비를 갖춘 이동세탁 차량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며, 적십자봉사원들이 이불과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다시 전달한다.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돌봄 부담이 큰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5년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했다.이번 교육은 멧돼지, 고라니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을 포획해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전문 엽사로 구성된 피해방지단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교육에서는 총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포획 활동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보내세요 ‘울산 남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가동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개천절부터 추석,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상황실 운영 재해·재난 등 안전관리 주민불편 해소대책 특별 교통 대책 생활폐기물 관리 가정용 LPG 안정 공급 도로, 하수도, 가로·보안등 관리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