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4년 도시가스 보급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3 13:25:12
  • -
  • +
  • 인쇄
올해 266세대 보급, 총 6,166세대가 도시가스 사용하게 돼…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도시가스 공급을 원하는 가구가 많아짐에 따라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횡성군은 도시가스공급지원위원회에서 선정한 횡성읍 읍상6리 읍마택지와 입석리 대성병원 일원 총 286세대(191필지)에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를 지원했었다.

올해에는 횡성읍 읍상4리와 읍상5리의 266세대(170필지)에 도시가스 보급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횡성군은 이달 각 23일에 읍상4리, 29일에는 읍상5리를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실시한 후 도시가스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해 상반기 중 공급관 설치 공사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올해 계획대로 추진한다면 도시가스 보급률에서 횡성군은 25.8%를, 횡성읍으로 지역을 한정했을 경우 64%를 달성하게 되며, 총 6,166세대에 도시가스 보급을 완료하게 된다.

한편, 횡성군은 2025년 도시가스 공급 지역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2월 15일부터 수요 신청을 받기 시작했으며, 오는 5월 31일까지 접수할 계획이다.

횡성군은 신청한 가구가 많고 공급 시 경제성이 높은 지역을 공급 대상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보급 사업에 선정되게 되면 공사비 중 수요자 분담금의 70%를 최대 400만 원 한도로 지원받게 된다.

또한 횡성군은 지역 여건상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경우에는 소형저장탱크와 보일러 설치비의 80%(200만원 한도)를 지원하는 가구 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13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했으며, 2024년에 지원할 33가구를 선정했다.

김명기 군수는 “민선 8기 공약인 가구 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의 에너지 공급 안정성을 확보하겠다.”라며, “또한 주민의 에너지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횡성읍 시가지 지역에는 도시가스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강좌 '세상을 마주하는 시간' 성료

[뉴스스텝]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4일 동두천시평생학습관 2층 한울림공연장에서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시민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아카데미 대표 최경규 교수를 초청해 「세상을 마주하는 시간–나만 몰랐던 행복」이라는 주제로 강좌를 개최했다.이번 강좌는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민들은 강연을 통해 행복의 의미와 마음 돌봄의 중요성

공주시, ‘제32회 우금티 추모예술제’ 열려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25일 공주목 관아 터에서 제32회 우금티 추모 예술제를 열었다. 이번 예술제는 반외세·반봉건 정신을 내세워 항쟁을 벌였던 동학농민군의 뜻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공주시 경제문화국장을 비롯해 박찬석 동학농민전쟁 우금티기념사업회 이사장, 동학농민혁명 유족, 유관단체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유무상자(有無相資)의 실천은 기본소득이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예술제는

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21회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인천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이 오는 10월 31일 오후 7시 30분,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1회 정기연주회 ‘Fantastic Music Land’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음악을 통해 판타지 세계를 여행하는 콘셉트로, 관객들에게 환상적인 음악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은 클래식, 합창곡, 애니메이션 OST. 인형극, 현악 앙상블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