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욱 다온물류㈜ 회장, 거창군에 고향사랑기부 최고액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3:25:12
  • -
  • +
  • 인쇄
▲ 김의욱 다온물류㈜ 회장, 거창군에 고향사랑기부 최고액 기부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27일 군수실에서 김의욱 다온물류(주) 회장이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최고 금액인 500만 원을 군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의욱 회장은 부산시 중구에서 항만운송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평소 ‘가치2(같이(together), 새로운 가치(value))를 만들자’라는 소신으로 기업에서 얻은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나눔을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신념으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김의욱 회장은 “거창은 항노화힐링랜드, 거창창포원, 감악산 등 천혜의 자연경관이 감탄을 자아내는 곳으로 최근에 자주 방문하면서 푸근한 고향과 같은 마음이 느껴졌다”라며 “거창과의 소중한 인연으로 기부에 동참했으며, 저의 작은 정성이 더 따뜻하고 군민이 행복한 거창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에 애정을 갖고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준 김의욱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한 기부금을 통해 군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거창만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출향인, 중앙부처 공무원, 유관기관 등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현재 4억 원 이상의 기부금을 모금해 도내 최상위권의 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1억 1,000만 원의 답례품을 제공해 소규모 농가의 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군은 거창 사과, 쌀, 애우 등 거창을 대표하는 다양한 특산품 제공과 함께 선제적 기금사업 선정, 직장인 대상 집중 홍보 등을 시행한 결과 하반기 기부자들이 급증하고 있으며, 향후 거창 출신 출향인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 고향사랑기부제를 더욱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