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다자간 가격협의(수의시담) 도입 성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3:25:32
  • -
  • +
  • 인쇄
2022년 11월 다자간 가격협의(수의시담) 도입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도입한 다자간 가격협의(수의시담)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시는 지난 2022년 11월부터 공정한 경쟁을 위해납품 가능한 관내 농공단지 업체를 전수조사 후 수의계약 가능한 전체 업체를 대상으로 다자간 수의시담 방식을 도입하여 추진하고 있다.

지역 내 중소기업의 경우 관련 시행령에 따라 농공단지 입주업체가 직접 생산하는 물품에 대해 수의계약 방식을 하고 있다.

그렇지만 복수의 농공단지 입주업체가 동일한 물품을 생산하고 있어 특정 업체와 1인 수의계약을 할 경우 공정성 저해, 특정 업체 몰아주기 의혹 등이 발생했다.

이에 시는 동등한 자격을 갖춘 다수의 수의 상대자를 대상으로 가격협의를 통해 결정하는 다자간 가격협의(수의시담)를 추진하고 있다.

2022년부터 2023년까지 27개의 업체가 다자간 가격협의(수의시담)에 참여했다.

도입 이후 특정 기업 특혜 논란을 방지하고 공정한 경쟁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관내 업체의 참여 확대로 업체의 역량이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해당 제도를 도입한 회계과 이수정 주무관은 2023년 강원도 종합감사 모범사례 우수공무원에 선정되어 춘천시장 표창장 수여와 인사상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출산 건강관리비 100만 원 정액 지원으로 확대

[뉴스스텝] 평창군은 기존 출산가정에 실비로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하던 건강관리비를 100만 원 정액으로 확대 지원한다.이번 지원 확대는 '평창군 임신 및 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에 따른 것으로, 2025년 9월 26일 이후 출산한 가정부터 적용된다. 이에 따라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이 한층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정책은 '평창군 임신 및 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

구미와 LG, 영상으로 더 가까이

[뉴스스텝] 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는 지난 11일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제3회 LG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작을 전시했다.이번 공모전은 구미와 기업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기업도시 구미와 글로벌 선도기업 LG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2023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본 공모전은 시민과 전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열린 영상축제로 성장했다. 올해는 특

봉화군 법전면 건강마을조성사업, 주민이 만드는 건강한 변화‘활력증진 건강교실’운영

[뉴스스텝] 봉화군보건소는 건강마을조성사업 일환으로 오는 22일까지 법전면 건강마을 13개리 마을회관에서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경상북도 특화사업인 건강마을조성사업은 주민들이 건강위원회를 구성해 운영되는 주민주도형사업으로, 법전면은 올해로 5년차를 맞고 있다.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쌀누룩 발효음식을 만들기’ 영양교실과 ‘압화를 이용한 컵만들기’ 공예교실이 26회 진행된다. 특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