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앞둔 화천군 따뜻한 나눔문화 확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3:15:28
  • -
  • +
  • 인쇄
화천군, 기초 수급자 및 사회복지시설 등 771명 위문
▲ 지난해 추석, 최문순 화천군수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하고 있다

[뉴스스텝] 화천군이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문하고, 독거노인들의 안전을 점검한다.

화천군은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기초생계, 의료수급자 557명과 사회복지시설 11곳(214명) 등 모두 771명을 위문 차 방문키로 했다.

생계, 의료 수급자들에게는 1인 당 10㎏의 햅쌀이 택배로 보내지며, 사회복지시설에는 햅쌀과 혹은 소고기가 직접 전달된다.

이와는 별도로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화천지역 중위소득 100% 이하 271가구에게 18일부터 위문금 입금을 순차적으로 시작했다.

화천군은 추석명절 저소득, 취약가구 이외에도 국가 안보를 위해 희생한 국가 유공자들도 보살핀다.

대상은 5개 읍․면에 거주 중인 유공자 419명으로, 이들에게는 1인 당 10㎏의 추석 햅쌀이 전달된다.

화천군은 이번 추석명절 연휴가 최대 6일까지 장기화되는 것을 감안해 지역 내 독거노인 안전에도 정성을 쏟고 있다.

화천군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4일까지, 연휴 전날과 연휴 다음날을 포함해 지역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대상자 499명 전원을 방문해 안전을 확인한다.

이 기간, 전담 사회복지사외 생활지원사 등이 독거노인 가구 긴급상황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보호대책을 점검한다.

또 대상자 전원에 대해 연휴 기간의 근황조사를 이미 마쳤고, 연휴 기간 최소 2회 이상 전화로 안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살피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 성료

[뉴스스텝]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1일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2025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포럼은 청소년 마음건강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모여 ‘희망찬 변화, 행복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아동·청소년 관계기관 관계자, 학부모, 청소년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진천군, 청년 톡톡(Talk Talk) 소통 릴레이 이어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31일 백곡면 까망드리 카페에서 ‘땅에서 키운 꿈 하늘에 닿아보자’라는 주제로 세 번째 청년톡톡 소통 릴레이를 추진했다.이 자리에는 송기섭 진천군수와 진천군 4-H 연합회 회원, 액션그룹 10명이 참석해 청년이 바라보는 농업과 창업에 대한 현재와 미래 등에 대한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며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농업 생산에 종사하는 4-H 회원들은 농자재비 상승, 기후변화 등에

대전시, 제7회 뮤직토크쇼 스카이로드에서 낭만 음악회

[뉴스스텝]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31일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 스카이로드에서 열린 ‘뮤직토크쇼’에서 시민 700여 명과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날 대전 출신 7인조 팝žR&D 밴드 레베로프와 가수 정인이 함께했고, 유 부시장은 직접 객석과 소통하며 대전의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유득원 행정부시장은“중구 은행동은 청년들이 많이 찾는 대전의 핫플레이스이자, 0시 축제 등을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문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