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문곡소도동 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0 13:25:47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차량 흐름을 원활히 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문곡소도동 행정복지센터 앞 사거리에 회전교차로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차로는 평소 덤프트럭 등 대형차량 통행이 많고, 과속하는 차량들로 인해 최근 3년간 3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했고, 더욱이 현재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국립공원 탐방객 증가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교통사고 위험성이 더욱 높아진 곳이다.

2021년 2월 시장 동 순방 시 소도 지역 주민 대표들이 회전교차로 설치 건의를 했고, 이에 태백시는 같은 해 8월 강원도에 회전교차로 중장기 기본계획 대상지로 제출하고 도로교통공단 현장 실사 후 2022년도에 사업 선정됐으며, 금년 강원도로부터 도비 1억 4천만 원을 지원받고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공사는 총사업비 2억 8천만 원을 투입해 내접원 지름 38m, 중앙교통섬 폭 20m, 회전차로(2차로) 폭 9m 규모의 회전교차로를9월까지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공사로 차량 저속 진입을 유도하고 중앙교통섬 내 경관조명을 통해 시인성을 향상시켜 교통사고가 예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