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 속초 국화전 조성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3:15:42
  • -
  • +
  • 인쇄
포토존, 경관조명 등 시민들에 다양한 볼거리 제공 예정
▲ 속초시, 2023 속초 국화전 조성사업 추진

[뉴스스텝] 속초시가 청초호 유원지 분수광장 일원에'2023 속초 국화전'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속초시는 국화전 추진을 위해 시 직영 꽃묘장에서 지난 5월부터 국화 15만 본 생산·관리에 박차를 가했으며, 11일(월)부터 본격적으로 화단 조성 및 국화 식재, 야간경관조명 설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국화전은 기존의 작품 국화를 활용한 포토존 13개소와 야간에도 아름다운 국화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경관조명 설치와 더불어'속초시 승격 60주년'를 기념하여 디자인 식재, 60주년 작품 국화를 추가 조성했다.

또한,'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빛으로 표현하는 생명의 숲’ 행사의 일환으로 다양한 종류의 야간 경관조명 포토존을 설치하여, 낮과 밤으로 더욱더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속초시는 21일(목) 저녁 점등식을 시작으로 ‘2023 속초 국화전’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강원도 관광 1번지인 청초호 유원지에 이번'2023 속초 국화전'을 통해 속초시민과 관광객에게 더욱더 생기 있고 활력 넘치는 경관으로 휴식과 관광을 함께 아우를 수 있는 국화전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광역시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입화산 가족 숲 체험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11월 1일 오전 10시 입화산 자연휴양림에서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입화산 깊~숲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신체·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만 2~5세 영유아와 부모 등 90여 명은 숲에서 단감을 따고, 숲 해설가와 함께 산책을 하며 다양한 동·식

울주군,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 성료

[뉴스스텝]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가 2일 울주군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는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산악자전거 동호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대회는 경상일보가 주최하고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후원으로 진행됐다.이날 참가자들

2025년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는 지난 11월 1일, 충현역사공원에서 열린 ‘2025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행사가 청소년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 대표 행사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단체가 함께 어울려 재능과 열정을 펼치는 장으로 꾸며졌다.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체험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