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대정청소년수련관 &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제주어와 한자 활용, ‘이야기 한자 프로그램’연계 추진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9 13:20:05
  • -
  • +
  • 인쇄
▲ 대정방카 한자프로그램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대정청소년수련관과 공무원연금공단이 함께 힘을 모아 방과후아카데미사업에 참여하는 취약계층 초등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3월 9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4개월간 제주어와 생활 속 한자를 활용한 ‘이야기 한자 프로그램’을 연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야기한자 프로그램은 제주어와 생활 속 한자어에서 언어를 구성하는 소리와 뜻을 알아보고, 자신의 생각을 적절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인데 공무원연금관리공단에서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전문 강사를 무료로 지원하고, 대정청소년수련관에서는 매주 목요일(총 17회 운영) 16시부터 주제별 내용에 따른 한자 이야기와 올바른 제주어 사용에 대한 교육 등을 실시하게 된다.

이밖에도 대정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서귀포학생문화원, 서귀포시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한국과학창의재단, SW미래채움 등과도 연계하여 드론교실, 통기타배우기 등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데 지역주민과 청소년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서귀포시 강현수 여성가족과장은‘지역의 자원과 기관과의 협업 연계를 통해 청소년 대상 특화사업이 보다 더 확대되어 지역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났으면 좋겠다. 많은 기관과의 연계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