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어르신일자리사업 종합평가대회 장려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5 13:20:13
  • -
  • +
  • 인쇄
▲ 태백시, 어르신일자리사업 종합평가대회 장려상 수상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4일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주관한 “2023년 어르신 일자리사업 종합평가대회”에서 각 분야 고른 득점과 자체예산 확보, 특성화 사업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시는 어르신 일자리사업 공익형, 시장형, 사회회서비스형 등 유형별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는 올해 12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2개 수행기관을 통해 관내 3,039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창출과 수익을 동시에 안겨주어 모범적인 사례로 선정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취약계층서비스 지원사업 ◆거리환경을 정비하는 승강장깔끔이 활동 ◆산소휴드림실버 카페 및 태백농특산물판매장 운영사업 등이 있다.

시는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로 선발된 어르신들에게 자긍심을 고취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4개 분야 31개 단위사업에 참여하는 3,039명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어르신들의 소득창출과 사회참여 활성화로 자아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좋은 일자리 발굴과 참여대상자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