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팔 걷어붙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4 13:25:15
  • -
  • +
  • 인쇄
▲ 전광판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홍보대사로 위촉한 사진가 양종훈 씨와 배우 문희경 씨를 적극 활용하며 영상과 버스광고, 대형 현수막 제작 등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전방위적으로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서귀포시는 제주를 위해 수십 년째 재능 나눔을 실천해 온 이들 홍보대사를 활용, “당신의 제주 사랑, 고향사랑기부제로 함께해요”라는 핵심 메시지를 내걸고, 3종으로 구성된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먼저, 40초 분량의 광고영상을 제작하여 서울시 지역상생홍보관, 제주관광공사,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시 청사 등 서울과 도내 곳곳에 전광판으로 표출하고 있으며,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시 공식 SNS에도 게재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은 바쁜 방송 일정에도 매년 제주를 찾아 10년 넘게 연기 등을 지도하며 후배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해 온 배우 문 씨와 서울 소재 대학 강단에 서면서도 지난 20년간 제주 해녀의 삶을 사진으로 기록해 온 양 교수의 남다른 고향 사랑을 소개하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로 이제 제주 사랑에 함께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관광객 1,500만 명이 찾는 관광도시의 특성을 감안하여 연기면 연기, 노래면 노래로 높은 인지도를 지닌 배우 문 씨를 모델로 고향사랑기부제 이미지 광고를 제작, 시청사 외벽 대형 현수막을 비롯해 공영버스, 신문광고, 시정 소식지 등의 매체를 다각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버스광고는 37대의 공영버스(시티투어 버스 제외)에 광고 스티커 형태로 제작·부착하여 서귀포시 곳곳을 누비고 있으며, 하영올레 출발점인 서귀포시청 1청사 별관 외벽에는 가로 6m, 세로 8.7m의 대형 걸개 현수막을 내걸어 거리를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밖에도 언론 지면과 인터넷 광고, 시정 소식지 '희망 서귀포' 등에 게재하는 등 제주 고향사랑기부제의 전방위적 홍보에 힘을 쏟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우리 시를 찾는 전국의 관광객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와 지역이 공감할 수 있도록 창의적 홍보 방안을 모색하여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책의 도시 북구,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오는 10월 19일 제6회 낙동독서대전과 연계해 금곡도서관과 공창어린이공원에서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북캠프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기는 지역 대표 독서문화축제로, △웰컴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등 3개 부문 8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웰컴마당에서는 ‘이보리(이야기 보따리) 어린이 동화구연’을 비롯해 ‘아트 스티커 타투 우주와 행성 체

이재명 대통령,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과 오찬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낮 12시 대통령실에서 ‘자본시장 정상화, 새로운 도약의 시작’ 행사를 열었다.오찬을 겸한 간담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내 경제·금융 현안과 정책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넘어,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이재명 정부의 의지를 재차 강조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오찬에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15개 증권사의 리서치센터장과 한국애널리스트회 회

이재명 대통령 "청년들이 미래 희망 키우는 든든한 정부 되도록 노력"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8일 "청년 문제 해결 없이는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도 없다. 청년들이 고통과 불안을 덜고, 미래의 희망을 키우는 든든한 정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11차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에서 "청년들은 대한민국의 주역이자 또 회복과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