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호수국가정원조성 첫 단추 끼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2 13:30:34
  • -
  • +
  • 인쇄
정원소재실용화센터건립 추진에 따른 행정절차 용역 본격 추진
▲ 춘천시, 호수국가정원조성 첫 단추 끼운다

[뉴스스텝] 춘천시가 호수국가정원조성을 위한 첫 단계인 정원소재실용화센터 건립 추진을 본격화한다.

정원소재실용화센터는 국비 147억 5,000만원, 시비 48억5,000만원 등 총 사업비 196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지난 2022년 9월 산림청, 강원도, 춘천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참여한 정원소재실용화센터 건립․운영 및 공동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추진되고 있다.

해당 사업과 관련해 시는 최근 행정절차 추진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결정 등 관련 용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센터건립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정원소재실용화센터 일원 기반 조성을 다질 계획이다.

이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결정 및 재해영향평가 등의 절차와 실시계획인가 절차를 신속히 완료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산림청은 국비 147억5,000만원 중 54억5,000만원을 확보해 토지매입 및 정원소재실용화센터 기본 및 실시설계에 착수, 이르면 2024년 말까지 건축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정원소재실용화센터를 거점으로 한 2024년도 지방정원조성사업 공모도 추진․진행하고 있다.

이는 정원산업 발전과 호수국가정원을 조성하는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정원소재실용화센터는 춘천시가 추구하는 정원도시의 중요한 인프라가 될 것”이라며“중장기적으로 국가정원을 조성하여 정원도시의 브랜드화를 이끌 중요한 거점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