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공공도서관이 스마트해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4 13:20:11
  • -
  • +
  • 인쇄
U(유비쿼터스)-도서관서비스 구축 비대면 도서대출반납서비스 제공
▲ 철원군 “공공도서관이 스마트해진다~”

[뉴스스텝] 철원군이 24시간 언제든지 도서를 빌리고 반납할 수 있는 비대면 도서대출반납서비스를 제공한다.

2022년 12월에 철원군청 주차장에 스마트도서관이 생긴다. 스마트도서관은 지역 주민의 접근이 용이한 생활 속 공공시설에서 24시간 비대면 무인 도서대출반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의 지석정보 접근성을 확대하고 생활밀착형 도서관서비스를 펼친다고 3일 밝혔다.

철원군 도서관 발전을 위해 관내 기업과 함께 협력하여 추진되며 협력 업무인 스마트도서관 초기 도서구입기금 기탁 협약식이 2022년 11월 7일 철원군청 군수실에서 이루어진다. 협약식에 참여하는 관내 기업은 주식회사 그래미, ㈜희성, ㈜케이엠 헬스케어이며 도서구입기금 500만원을 기탁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정책기획단에서 주관하는 'U-도서관서비스 구축 사업'에 김화도서관이 지원하여 선정된 공모사업으로 총1억3,700만원(국비6,600만원, 군비6,600만원, 기부금500만원)의 사업비로 조성된다.

스마트도서관은 문화체육과와 통합관제센터 계단 옆 공터에 조성될 예정이다. 이 사업으로 군청 주차장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하여 독서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주민과 직장인에게 접근이 쉬운 생활 속에서 ‘상시 비대면 도서대출반납’이 가능한 도서 이용 편의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앞으로도 주민이 생활 속에서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보다 적극적으로 조성하여 주민의 도서관 접근성을 높여 철원군의 독서율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