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함께 걸어가요 회복으로 가는 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3 13:20:10
  • -
  • +
  • 인쇄
▲ 음주폐해 예방의 달 홍보관

[뉴스스텝] 서귀포보건소는 11월 음주 폐해 예방의 달을 맞이하여 음주폐해의 심각성을 고취하고, 음주에 대한 인식개선 및 건전한 음주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 다양한 행사를 한 달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 시민을 대상으로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음주 폐해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11월 24일 서귀포 향토 오일시장에서 자치 경찰단과 함께 음주문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제주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의 협조를 받아 찾아가는 정신건강 서비스 마음 안심 버스를 운영한다.

워크온 활용한‘함께 걸어가요, 회복으로가는 길’걷기 챌린지는 11월 16일부터 11월 30일간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가입자를 대상으로 하영 올레 2코스를 걷고, 80% 이상을 완주한 주민 200명에 대하여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절주 다짐, 절주 실천 및 절주와 관련된 일상 사진을 촬영하여 카톡 오픈 채팅방으로 전송하는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알콜중독자 가족을 대상으로한 가족교육, 서귀포시 주요 지역에 음주폐해 예방의 날 현수막 게첨 및 “공공장소 금주구역 공익광고”를 송출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여 자신의 음주 습관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음주폐해 없는 건강한 서귀포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시립양우어린이집, 시장놀이 수익금 (재)서산시복지재단에 기탁

[뉴스스텝] 시립양우어린이집은 어린이집에서 진행한 ‘시장놀이’ 활동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 388,000원을 2월 3일, 서산시복지재단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어린이집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한 시장놀이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고자 추진됐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서산시복지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김혜경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한 이번 기부

경남도-시군 ‘원팀’으로 청렴 점프(Jump), 반부패 협업체계 구축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오전 도청 중회의실에서 ‘2026년 도․시군 감사부서장 회의’를 열고 반부패․청렴 공동대응 강화를 위한 도․시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배종궐 감사위원장이 2026년 도 감사정책 방향을 설명한 뒤, 청렴정책과 감사 분야별 주요 현안을 공유했다. 이어 시군 청렴‧감사 우수사례를 소개하며 실효성 있는 협업체계 가동 방안을 모색했다. 도 감사위원회는 올해 핵심 과제로

진주시의회 재해 앞에 ‘3년 제한’ 없다... 공동주택 보조금 개정 추진

[뉴스스텝] 최민국 진주시의원이 제271회 임시회에 발의한 '진주시 공동주택관리 조례'와 '진주시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 조례'의 개정안이 4일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두 건의 개정안은 최근 3년 이내 보조금 지원 여부나 단지 규모에 따라 공동주택의 보조금 지원이 제한되면서, 재해나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복구와 보수가 어렵다는 현장의 우려를 반영해 마련됐다.이번 개정으로 산불·집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