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지는 농업인에게…”동해시 농지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8 13:20:06
  • -
  • +
  • 인쇄
헌법상의 경자유전 원칙 실현을 위한 농지취득자격증명 발급 심의
▲ “농지는 농업인에게…”동해시 농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동해시가 개정된 농지법에 따라 최근 제1회 동해시 농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위원회에서는 위촉장 수여에 이어 위원 호선으로 김원오 동해농협 조합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심의 위원들은‘동해시 또는 연접한 지역(강릉시, 삼척시, 정선군)에 거주하지 않으면서, 2022년 8월 18일 이후 동해시 농지를 처음으로 취득하려는 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의 건을 심사·의결했다.

한편, 위원회는 동해시 농업인, 농업 관련 기관 또는 단체의 추천을 받은 사람, 비영리민간단체의 추천을 받은 사람, 농업 관련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으며,

농지 투기가 성행하거나 성행할 우려가 있는 지역의 농지를 취득하려는 자 등의 농지 취득자격 심사, 농지전용허가를 받은 농지의 목적사업 추진상황 확인 및 농지 소유에 관한 조사 참여 등 수행하는 역할을 하게된다.

유상포 민원과장은 “이번 위원회 개최를 통해 관내 농업인과 경작을 하지 않는 농지취득인 사이의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사전 예방하고, 헌법상의 경자유전 원칙을 실현하는 동해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