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신반포4차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 결정(변경)(안) “수정 가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3:15:40
  • -
  • +
  • 인쇄
▲ 위치도

[뉴스스텝] 서울시는 20일 제20차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하여 서초구 잠원동 70번지 일대'신반포4차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 결정(변경)(안)'을 “수정 가결”했다.

신반포4차아파트는 1979년 준공된 14개동, 1,212세대 규모의 노후아파트로 정밀안전진단 결과 ‘D등급’ 조건부 재건축 판정을 받아 지난 2020. 12. 9일 정비계획 결정(변경)(안)을 주민 제안했고 그간 아파트측과 상가측 간 협의에 난항을 겪는 등 협의 과정과 입안 절차를 거쳐 도시계획위원회에 상정했다.

이번 결정을 통해 신반포4차아파트는 대지면적 73,043.8㎡, 용적률 299.98%이하, 최고층수 49층이하(170m이하), 총1,828세대(공공주택 287세대 포함)의 대규모 주택단지로 재건축되어 주변 환경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정비구역 남측 도로(잠원로)를 확폭(약12m)하고, 외부 접근성이 뛰어난 위치에 공원을 계획하여 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한강 보행로와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대규모 아파트 단지 재건축으로 인한 주변 가로망과 연계성 등을 고려하여 단지 내 공공보행통로 및 보차혼용통로를 지정하여 단지내 주민들은 물론, 이웃들도 인접한 한강, 고속터미널 등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요 지점과의 보행 접근성을 강화했다.

신반포4차 재건축사업 정비계획은 이번에 수정가결 내용을 반영하여 재공람 공고 후 최종 고시될 예정이다. 이후 서울시 건축위원회 심의 및 사업시행계획인가를 거쳐 사업 추진이 확정될 예정이다.

이번 도시계획위원회에서 해당 정비계획안이 “수정 가결”됨에 따라 향후 신반포4차 재건축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