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무용단 제46회 정기공연 '환생(幻生)'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9 13:30:02
  • -
  • +
  • 인쇄
10월 11일 오후 7시 30분,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 개최
▲ 익산시립무용단 제46회 정기공연 '환생(幻生)'

[뉴스스텝] 익산시가 1400년 전 백제 사택왕후의 웅장한 서사를 담은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제46회 익산시립무용단 정기공연은 '환생(幻生) 시크릿(SECRET)–외전'으로 다음달 11일 오후 7시 30분에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이번 작품은 사택왕후라는 역사적 인물에 상상력을 더해 펼쳐내는 음악적 대(大)서사시다.

영혼의 여정과 환생의 신비를 무용과 음악으로 재해석했다.

사택왕후(沙宅王后)는 2009년 1월 익산 미륵사지 서탑 해제 작업 중 발견된 금제사리봉안기(金製舍利奉安記) 명문을 통해 존재가 세상에 알려졌다.

공연을 통해 1400년의 봉인에서 해제되며 세상에 나온 사택왕후는 사랑받고 싶은 여인이었고, 존재를 감춰야 하는 한없이 가엾은 여인이었다.

그녀는 우주의 섭리를 깨우치고 세상의 모든 굴레를 감싸안으며 사후세계로의 여정에 들어간다.

단테 알리기에리의 세계적인 문학작품인 '신곡'을 모티브로 재해석한 이번 작품은 도입부 '여정의 길(道)'로 시작해 3개의 장과 맺는 이야기(에필로그)로 구성됐다.

도입부에서 모두의 베아트리체인 사택왕후가 "사람은 아니지만 한때는 사람이었다"며 희망마저 버려진 세상으로 별을 따라 걷는 모습을 아름다운 춤으로 보여준다.

이어지는 첫 번째 장은 '지옥의 문(問)', 두 번째 장은 '참회의 시(時)', 세 번째 장은 '천국의 빛(光)'을 각각 담아낸다.

에필로그에서는 '죽음의 삶(生)'을 그려내며 범우주적인 세계관과 문학작품 속의 미지 세계를 신비로운 연출을 통해 극적인 효과를 극대화했다.

음악감독을 맡은 세계적인 양금연주자 윤은화 감독과 젊은 감각으로 무장한 이창현 감독이 실력파 음악가들과 현장에서 곡을 연주한다. 더욱 생동감 있는 음악과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취학아동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고, 익산예술의전당 누리집을 통해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사전 예약(1인 4매까지)이 가능하다. 공연종료 후 KCN 녹화 방송으로 2주간 송출할 계획이다.

익산시는 이번 정기공연을 계기로 시립무용단의 우수한 인적 자원을 활용한 대표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광 상품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민들이 예술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문화콘텐츠 공유의 장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석열 예술감독은 "이번 공연은 연출·안무를 통해 미륵사지 서탑에서 발견된 금제사리봉안기의 비밀에 상상력을 더했다"며 "단테 신곡의 사후세계 여정을 시작으로 인간의 죽음 이후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의 역사를 기반으로 지역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정기공연이 개최돼 뿌듯하다"며 "이번 신작이 많은 분께 새로운 예술세계를 경험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