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제9회 노·사·정 한마음 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2 13:20:40
  • -
  • +
  • 인쇄
▲ 문경시, 제9회 노·사·정 한마음 대회 성료

[뉴스스텝] 한국노총 문경시협의회가 주관한 제9회 노·사·정 한마음 대회가 9월 9일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서 백승모 문경시 부시장을 비롯하여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 권오탁 한국노총 경북본부 의장, 신필균 문경관광진흥공단 이사장 등노·사·정 대표자와 노동조합 조합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개회식에서 노사 화합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모범근로자 20명이 표창을 수상했으며, 노래자랑에서는 근로자들이 숨겨진 끼를 발산하여 그동안의 피로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등반대회를 통해 기업체 임직원들과 근로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체력을 단련하고 결속력을 다졌다.

백승모 부시장은 “오늘의 행사가 그간의 수고를 내려놓고 평소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노사 간의 화합과 우정을 다져, 지역사회를 더 아름답게 발전시킬 수 있는 주춧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노사정 한마음 대회는 노동시장의 최대 현안인 근로 시간 단축, 비정규직, 최저임금,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해 노·사·정이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 보자는 취지로 매년 가을에 개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