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조정래 작가와의 만남’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3:25:41
  • -
  • +
  • 인쇄
▲ 순천시, ‘조정래 작가와의 만남’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11일 14시 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 ‘조정래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순천기적의도서관 20주년 기념으로 마련된 ‘2023년 책·책·책 책축제’의 일환으로 기획된 강연이다. 조정래 작가는 순천기적의도서관 명예관장이기도 하다.

조정래 작가의 책『풀꽃도 꽃이다』를 주제로 열리는 강연은 우리나라의 왜곡되고 굴절된 교육현실을 비판하고 여기에 따른 작가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선암사에서 태어나 우리 지역 작가이기도 한 조정래 작가는 1970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하면서 작품활동을 시작했고, 단편집, 장편소설, 대하소설 등 꾸준한 작품활동을 통해 현대문학상, 대한민국문학상, 성옥문학상 등 다양하게 수상했다. 『태백산맥』, 『아리랑』, 『정글만리』 등 작가가 출간한 도서는 대부분 베스트셀러가 될 정도로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조정래 작가와의 만남에 관심 있는 시민은 8일까지 전화 또는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도서관 관계자는 “기적의도서관 개관 20주년을 맞아 명예관장인 조정래 작가를 초청해 개최하는 강연인 만큼 순천시민들에게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의 작가와 만나고 유익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