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K-항노화 산업을 견인할 2023 산청엑스포 138개사 기업·기관 산업관 참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8 13:20:22
  • -
  • +
  • 인쇄
216개사 신청하여 국내외 138개 기업·기관 최종 선정
▲ 한방항노화산업관 조감도

[뉴스스텝] 경남 (재)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엑스포 기간 중 한방항노화산업관에 참가할 국내·외 기업 및 기관 138개사를 최종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산업관 참가기업을 모집하여 총 218개사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한의약 제품 관련 기업이 신청했고, 2차례 적격심사를 통하여 광동제약, 부산대‧원광대 한방병원 등 국내 128개사(공동부스 포함), 해외기업 5개국 10개사를 최종 확정했다.

해외기업은 일본, 중국, 미얀마, 베트남 등 5개국 10개사가 B2B(전시·홍보)로 참여하여 화장품, 건강식품 등 다양한 외국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산업관의 주요 비즈니스 프로그램인 수출상담회는 50명의 해외바이어와 참가기업이 사전 매칭을 통하여 1:1로 상담을 진행하며, 수출협약 체결을 통하여 기업의 판로 확대 및 비즈니스 교류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조직위는 현재 참여기업 중 2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마케팅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말까지 기업별 컨설팅을 완료했으며 바이럴 컨텐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 배너광고, 키워드 검색, 디자인 제작 지원 등 온라인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들의 마케팅 역량을 높여줄 예정이다.

산업관 입구 오행제품 전시존에는 오행별(木火土金水) 관련 제품을 전시하여, 소비자가 자신의 체질에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특색있는 공간을 구성하여 볼거리를 제공한다.

산업관내 휴게존에서는‘웰에이징 북카페’를 운영하여 행사 전기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내 몸에 보약이 되는 건강서적 30여 권을 전시하여 건강과 항노화에 관한 정보도 얻어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휴게존에서는 매일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 룰렛돌리기 ▲ 꽝없는 뽑기 ▲ 엑스포 퀴즈 맞추기 ▲ 기업 OX퀴즈(오늘의 기업) ▲ 사상체질진단 ▲ 건강차 뽑기 ▲ 스트레스 및 두뇌건강 측정 ▲ 건강차 시음 등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가 평일 3회, 주말 6회로 진행된다.

그 외 기업 자체 이벤트가 열리며, 산업관에서 5만 원 이상 구매시 5천 원 상당 의 사은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경품행사 내용은 엑스포장을 방문하여 리플릿 또는 산업관 입구 안내판을 참고하면 된다.

일부 참가기업에서는 기획판촉전으로 우수한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며, 이번 추석 명절 선물과 가을철 면역력 증진 상품도 산업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 “차별화된 산업관을 준비한 만큼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K항노화 산업이 국내·외에 널리 홍보되고, 항노화 관련 기업이 한층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 의약’이라는 주제로 35일간 경남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되는‘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다가오는 9월 15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