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감정노동 종사 직장맘·대디에 응원 도시락 보내드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0 13:30:06
  • -
  • +
  • 인쇄
서울시 서북권직장맘지원센터, 감정노동 종사 직장맘·대디 응원 캠페인 첫 개최
▲ 서울시, ''감정노동 종사 직장맘·대디에 응원 도시락 보내드려요''

[뉴스스텝] 서울시는 감정노동 종사 직장맘·대디를 대상으로 일·가정 양립의 어려움과 동료들의 도움 사례 사연을 접수받고, 약 5개 팀(약 40명)을 선정해 응원 도시락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연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시 서북권직장맘지원센터가 진행하며, 캠페인 관련 사례는 9월 27일(화)까지 센터가 운영하는 '직장맘든든맵' 카페)에 사연 접수하면 된다.

단, 서울시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 종로구, 중구에 주소지 또는 직장을 둔 감정노동 종사 직장맘·대디만 참여 가능하다.

시민들의 공감을 많이 받은 사연 5개를 선정해, 직장맘‧대디 당사자와 동료 직원들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을 직접 배달할 예정이다.

응원 도시락 캠페인 게시판에 정성스럽게 사연을 남기고, 게시글을 공유하는 등 주변에 사연을 홍보하면 된다.

아울러 최종 5개 사연에는 선정되지 못했지만, 정성껏 사연을 작성한 20명을 선정해 디저트를 제공한다.

또한, 최종 사연 선정에 참여한(게시글 좋아요 및 공감 댓글 작성) 인원 중 5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강지현 서울시 양성평등담당관은 “이번 응원 캠페인을 통해 감정노동 종사 직장맘·대디들의 다양한 직장 내 일·생활 균형의 어려움과 해소방법에 대한 사연들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서울시는 직장맘지원센터를 통해 직장맘·직장대디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