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이동 상담으로 소방 구급대원‘마음건강’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7 13:11:03
  • -
  • +
  • 인쇄
‘찾아가는 마음사랑방’ 통한 정신건강 검진 상담 실시
▲ 영천시와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이동 상담 차량 ‘찾아가는 마음사랑방’을 운영해 구급 대원들의 심리지원에 나선다.

[뉴스스텝] 영천시와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소방 구급 대원들의 심리지원을 위해 이동 상담 차량 ‘찾아가는 마음사랑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방 구급 대원들이 겪게 되는 업무 부담, 스트레스, 트라우마 관리를 위해 이동 상담 차량이 3, 4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관내 119안전신고센터 및 구조구급센터를 순회 운영하게 되며, 심리 상담 전문가들이 함께 탑승해 정신건강 상담 등 소방 구급 대원에게 필요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선희 영천시보건소장은 “소방 구급 대원들의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적인 노력에 보답하고자 이동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라며 “많은 대원들이 찾아가는 마음사랑방에 참여해 업무 중 발생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동 상담 차량 ‘찾아가는 마음사랑방’은 정류장이 설치된 장소(다이소 영천시청점, 금호중앙의원 등)에서도 운영 중이며 직장, 학교, 읍면지역 등 정신건강 검진, 스트레스 측정, 정신건강 상담 등 서비스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민 삶의 질 높이는 세종시 금남면 행복누림터 준공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이 26일 금남면 행복누림터(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주차장에서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세종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행복누림터 준공을 축하했다.준공식은 식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또,

과천시, 통장 대상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 성료

[뉴스스텝]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관내 각 동을 순회하며 통장들을 대상으로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컨설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통장들의 갈등 대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를 위해 컨설팅에서는 주민과 행정 간, 또는 주민 상호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조기에 인식

이천시, 남부권 보건진료소 운동교실 성료

[뉴스스텝] 이천시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격차 해소와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한 남부권 보건진료소(군량·상봉·장북·장천·월포) 주관 운동교실이 지난 9월 24일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운동교실은 2025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장호원읍, 설성면, 율면 등 남부권역에서 총 48회 운영됐으며, 전문 운동강사가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 근력 및 유연성 운동, 스트레칭 등 맞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