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배 초등학교 학년별 육상 우수선수 선발 대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4 13:15:16
  • -
  • +
  • 인쇄
참가 학생 수 지난해보다 20% 증가, 안전한 대회 운영에 만전
▲ 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배 초등학교 학년별 육상 우수선수 선발 대회’개최

[뉴스스텝]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대구스타디움 주 경기장에서 ‘2025년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배 초등학교 학년별 육상 우수선수 선발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달성 관내 24개교에서 243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하여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육상 인구 저변 확대와 건전한 운동 풍토 조성에 중점을 두었다.

대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800m 트랙 경기를 600m로 변경하고, 학생들의 체력 부담을 고려해 대회 일정을 2일로 확대했다.

또한 동부, 남부, 군위교육지원청과 공동 개최함으로써 대회의 규모와 분위기를 한층 개선했다.

이러한 변화에 힘입어 참가 학생 수는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한 243명으로, 45명이 늘었다.

대회의 주요 취지는 학생들이 다양한 종목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기술적 기량을 향상시킬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다.

대회 첫날인 23일에는 3학년부 80m를 시작으로 4학년부와 5학년부의 100m, 200m, 600m, 그리고 400m 릴레이 등 다양한 종목이 진행됐다.

달성교육지원청은 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안전을 위해 대구육상연맹과 협조하여 80여 명의 운영 및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만전을 기했다.

유가초 5학년 이지유 학생은 “경기 전에 많이 긴장했지만 친구들과 함께 훈련하면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대회에 임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종목을 경험할 수 있어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우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육상에 잠재력을 가진 우수선수를 발굴하고, 모든 학생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운동을 통해 협동심과 질서 의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지난 11월 14일 의원 간담회실에서 2025년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위원장 조규룡)를 개최하고 2건의 의원연구단체의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를 심의ㆍ의결했다고 밝혔다. 위원회 회의는 조규룡 부의장이 당연직 위원장으로서 주재했으며, 김경숙(행정운영위원장)ㆍ송윤섭(산업경제위원장) 의원과 위촉직 민간위원 3명이 참석했다.이번 심의는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의정부시 신곡2동 지사협, '온정으로 가득한 따블로 김장 나눔' 행사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는 11월 12일 신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온정 따블로 김장 나누기’ 특화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김장비 부담을 덜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 독거노인 190가구에 김장김치 10kg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이윤분 위원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아주대 일대 인도 물청소 실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은 지난 12일 아주로 일대에서 음식물 쓰레기 고착화로 인한 반복적 악취 민원 해결을 위해 인도 물청소를 실시했다.이날 물청소는 살수차에 탑재된 고압분사기로 인도를 씻어내고 도로변에 떨어진 잔재물을 수거하는 방식으로 실시했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가 장기간 방치되며 발생하는 냄새와 오염을 집중적으로 제거해, 통행 시민과 인근 상가의 불편을 줄이는 데 중점을 뒀다.또한, 폐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